인천 영종도 “모노레일 용유역”

인천 영종도 “모노레일 용유역”


인천 영종도 “모노레일 용유역”


인천공항에는 인천공항 1터미널과 용유역을 잇는 자기부상철도가 있습니다. 이는 무료로 운영되는 노선으로 용유역과 인천공항을 이어주는 노선이지요.


배차 간격은 15분이고, 첫차는 인천공항 터미널 기준으로 7시 30분, 막차는 8시 15분입니다. 인천공항의 모노레일에 대해서 더욱더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인천공항 모노레일 : http://theuranus.tistory.com/5618




“인천공항 모노레일의 종착역, 용유역”


인천공항 모노레일은 2016년 2월 3일에 개통되었는데요. 현재까지는 인천공항 1터미널과 용유역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그 중간에는 파라다이스 시티, 워터파크 등의 역이 있지요.




△ 모노레일 용유역의 풍경


“용유역 주변에는 무엇이 있을까?”


저도 이번에 친구를 공항까지 배웅 갔다가 인천공항에 있는 시설들을 한 번 이용해 보게 되었는데요. 그렇게 이용해보게 된 것이 바로 공항에서 탈 수 있는 모노레일이었습니다.


모노레일을 이용해서 곳곳에 있는 역들을 한 번 둘러보았는데요. 그래서 일부러 용유역까지 가서 용유역 주변은 어떻게 생겼는지 한 번 살펴보게 되었지요.




“용유역 주변에 있는 것들”


용유역 주번으로는 다양한 횟집과 칼국수 등을 판매하는 식당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지도에서 볼 수 있듯이, 무의도로 갈 수 있는 장진도 선착장이 있기도 하지요.


그리고 여기에서 조금 더 길을 따라서 올라가면, 마시안 해변, 선녀바위 등의 해수욕장들이 나타나게 된답니다. 물론, 주변에 호텔도 하나 있습니다.





△ 용유역의 주차장, 그리고 경고장



“용유역의 무료 주차장”


이렇게 용유역 주변에 어러 가지 시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솔깃하고, 들리는 내용은 아마도 무료 주차장이 아닐까 합니다. 용유역 바로 옆에는 역 이용객을 위한 주차장이 있는데요.


현재까지는 무료로 운영이 되고 있어서, 이 곳에 주차를 해두고 모노레일을 타고 공항으로 갈 수 있답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모노레일 이용시간이 지난 이후에도 이 곳에 차를 주차해두면 경고장을 받게 된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당일치기로 인천공항에 와서 공항 근처에서 제법 오랜 시간을 보내야 하는 경우에 이용하면 좋은 주차장이 아닐까 합니다.


이는 공항 화물청사역에 있는 주차장을 더 이상 무료로 이용할 수 없게 되면서,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가 아닐까 하지요. 공항에서 차로 조금 더 가야 하는 위치이지만, 그래도 무료로 마음 놓고 차량을 주차해둘 수 있는 곳이 있다는 것이 중요한 점이 아닐까 합니다.


여기까지, 인천공항 모노레일 “용유역”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인천광역시 영종도, 인천공항 모노레일 용유역”


주소 : 인천 중구 운서동

대표 전화번호 : 032-741-2254

유실물센터 전화번호 : 032-741-3114

운영시간 : 7:31 - 20:01

특징 : 무료로 탑승할 수 있는 모노레일, 무료 단기 주차장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