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맥 & 맥북 “볼륨 미세 조절하기”
아이맥이나 맥북과 같은 “매킨토시”에서도 당연히 다른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간단한데요.
바로 맥북 키보드에 있는 “볼륨 조절” 버튼을 누르면 된답니다. 이는 일반 컴퓨터를 기준으로는 F10에서 F12에 해당한답니다.
“맥북 볼륨을 미세 조절하는 방법”
이 방법을 통해서 볼륨 조절을 하게 되면, 총 12개의 칸 중에서 한 칸씩 볼륨이 이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미세하게 볼륨을 조절하기는 쉽지 않기도 하지요.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큰 문제가 안되지만, 도서관과 같이 아주 조용한 공간에서는 볼륨을 한 칸으로 설정해두어도 제법 크게 느껴지기도 하니까요.
하지만, 이 방법을 사용하면, 맥북의 볼륨을 한 칸의 1/4씩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총 12칸을 64칸으로 쪼개서 볼륨을 조절할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볼륨 미세조절 버튼 : SHIFT + OPTION + 볼륨 조절 버튼”
이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SHIFT + OPTION” 버튼을 볼륨 조절 버튼과 함께 누르는 것입니다. 이 두 키를 누른 상태에서 볼륨 조절을 하게 되면, 1/4씩 볼륨이 이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볼륨 조절 시 소리가 나지 않게 하는 방법 : SHIFT + 볼륨 조절키”
또한 여기에 볼륨 조절 버튼과 함께 “SHIFT” 키를 함께 누르면 볼륨 조절을 할 때 “뾱뾱”거리는 소리가 나지 않는답니다.
아주 조용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볼륨 조절을 해야 하는 경우에 사용하면 좋은 기능이지요.
△ 터치바에서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의 "CONTROL STRIP" 부분에서 "<"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 우측에 있는 볼륨 조절 버튼을 "SHIFT + OPTION" 키와 함께 누르면 됩니다.
“맥북 터치 바에서 볼륨 미세 조절하는 방법”
이렇게 기존에 키보드 형식으로 볼륨 조절 버튼이 있는 맥북에서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볼륨 미세조절”을 할 수 있는데요. 터치 바가 탑재되어 있는 신형 맥북 프로의 경우에는 이 방법을 그대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터치 바에서 볼륨 미세조절 버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터치 바의 기본 상태에서 “화면 밝기”와 “볼륨 조절” 버튼의 왼쪽에 있는 “<“ 키를 눌러야 합니다.
이 키를 누르면, 기존 키보드형 맥북과 마찬가지로, “볼륨 업/다운” 버튼이 등장하는데요. 이 상태에서 기존의 방법대로 “SHIFT + OPTION + 볼륨 조절 버튼”을 누르면, 볼륨을 미세 조절할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아이맥 & 맥북 등의 매킨토시 기기에서 “볼륨 미세조절”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기를 바랍니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