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맥 & 맥북 “볼륨 미세 조절하기”

아이맥 & 맥북 “볼륨 미세 조절하기”


아이맥 & 맥북볼륨 미세 조절하기


아이맥이나 맥북과 같은매킨토시에서도 당연히 다른 컴퓨터와 마찬가지로볼륨 조절할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한데요.


바로 맥북 키보드에 있는볼륨 조절버튼을 누르면 된답니다. 이는 일반 컴퓨터를 기준으로는 F10에서 F12 해당한답니다.




맥북 볼륨을 미세 조절하는 방법


방법을 통해서 볼륨 조절을 하게 되면, 12개의 중에서 칸씩 볼륨이 이동하는 모습을 있습니다.


그래서, 미세하게 볼륨을 조절하기는 쉽지 않기도 하지요.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문제가 안되지만, 도서관과 같이 아주 조용한 공간에서는 볼륨을 칸으로 설정해두어도 제법 크게 느껴지기도 하니까요.


하지만, 방법을 사용하면, 맥북의 볼륨을 칸의 1/4 조절할 있습니다. 그래서, 12칸을 64칸으로 쪼개서 볼륨을 조절할 있게 되는 것이지요.


“볼륨 미세조절 버튼 : SHIFT + OPTION + 볼륨 조절 버튼”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SHIFT + OPTION” 버튼을 볼륨 조절 버튼과 함께 누르는 것입니다. 키를 누른 상태에서 볼륨 조절을 하게 되면, 1/4 볼륨이 이동하는 것을 확인할 있답니다.


볼륨 조절 소리가 나지 않게 하는 방법 : SHIFT + 볼륨 조절키


또한 여기에 볼륨 조절 버튼과 함께 “SHIFT” 키를 함께 누르면 볼륨 조절을 뾱뾱거리는 소리가 나지 않는답니다.


아주 조용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볼륨 조절을 해야 하는 경우에 사용하면 좋은 기능이지요.


△ 터치바에서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의 "CONTROL STRIP" 부분에서 "<"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 우측에 있는 볼륨 조절 버튼을 "SHIFT + OPTION" 키와 함께 누르면 됩니다.


맥북 터치 바에서 볼륨 미세 조절하는 방법


이렇게 기존에 키보드 형식으로 볼륨 조절 버튼이 있는 맥북에서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볼륨 미세조절 있는데요. 터치 바가 탑재되어 있는 신형 맥북 프로의 경우에는 방법을 그대로 사용할 없게 됩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터치 바에서 볼륨 미세조절 버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터치 바의 기본 상태에서화면 밝기볼륨 조절버튼의 왼쪽에 있는 “<“ 키를 눌러야 합니다.


키를 누르면, 기존 키보드형 맥북과 마찬가지로, “볼륨 /다운버튼이 등장하는데요. 상태에서 기존의 방법대로 “SHIFT + OPTION + 볼륨 조절 버튼 누르면, 볼륨을 미세 조절할 있답니다.


여기까지, 아이맥 & 맥북 등의 매킨토시 기기에서볼륨 미세조절 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기를 바랍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