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사진 찍기 “포토부스”

맥북 사진 찍기 “포토부스”


맥북 사진 찍기 “포토부스”


맥북에는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카메라가 있습니다. 노트북에 내장되어 있는 카메라인지라 그리 성능은 좋은 편은 아니고, 주로 페이스 타임 등의 단순한 용도를 위해서 사용하도록 만들어진 카메라라고 할 수 있지요.




“맥북에 기본적으로 있는 카메라를 이용해서 사진 찍기”


그런데, 이 맥북에 기본적으로 부착되어 있는 카메라를 이용해서 시진을 찍을 수 있기도 합니다. 이 웹캠을 이용해서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포토부스(PHOTO BOOTH)”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이지요.


“맥북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포토부스(PHOTO BOOTH)”


포토부스는 맥북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프로그램이라서, 따로 받을 필요가 없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맥에서 “포토부스”를 실행시키기만 하면,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바로 사진을 찍을 수 있지요.




“포토부스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효과들”


포토부스에서는 단순한 사진을 찍는 것에서부터 다양한 효과를 주는 독특한 사진을 찍을 수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옵션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아래에 있는 “EFFECTS”라는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그러면,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여러 가지 효과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됩니다. 한 창에서는 8가지의 효과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데요. 화살표를 눌러서 좌우로 넘겨보면, 더 많은 다양한 효과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이러한 효과 중에는 정말 해괴한 효과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스꽝스러운 사진을 찍을 때 사용하기에 좋은 프로그램이기도 하지요.


△ 다양한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포토부스


“사용자 백드롭(USER BACKDROP) 활용하기”


그리고 이러한 효과를 계속 오른쪽으로 옮기면, “사용자 백드롭”이라는 효과가 나오기도 합니다. 이 효과를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한 편입니다. 배경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사진을 드래그로 끌어서, 사용자 백드롭(USER BACKDROP)에 넣어주면 되는 것이지요.


그러면, 내 사진이 배경으로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 사용자 백드롭 사용하는 방법


“사용자 백드롭 사진을 삭제하기”


이렇게 사용자 백드롭에 사진을 넣는 법을 알아보았으면, 이번에는 삭제하는 방법도 알아야겠지요. 삭제하는 방법은 “COMMAND + DELETE” 키를 동시에 누르면 된답니다.


여기까지, 맥북에 내장되어 있는 카메라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부스”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맥북 포토부스(PHOTO BOOTH)”


분류 : 맥북 내장 프로그램, 사진 촬영 프로그램

특징 : 맥북에 내장되어 있는 카메라를 이용해서 다양한 사진 효과를 줄 수 있는 프로그램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