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무료 동영상 재생기 “VLC 플레이어”

가벼운 무료 동영상 재생기 “VLC 플레이어”


가벼운 무료 동영상 재생기 “VLC 플레이어”


맥에는 기본적으로 “퀵타임”이라는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퀵타임 플레이어도 초반에는 그다지 좋지 않았지만, 시대가 지나면서 발전을 거듭했고, 이제는 제법 훌륭한 동영상 미디어 재생기가 되었지요.


하지만, 간혹 아쉬운 점이 있기도 했는데요. 일부 영상의 경우에는 자막을 제대로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었지요.




“가벼운 동영상 플레이어, VLC 플레이어”


그리고 요즘에는 컴퓨터 사양이 전체적으로 좋아지게 되면서 동영상을 재생하면서 컴퓨터가 버벅거리는 경우는 거의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과거에는 이러한 버벅거리는 문제 때문에 동영상을 최대한 매끄럽고 가볍게 재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게 되었는데요. 그렇게 찾게 된 유용한 프로그램이 바로 “VLC 플레이어”라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 VLC 플레이어 실행 화면


“무료로 이용 가능한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


이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의 첫 번째 장점은 무료로 이용 가능한 프로그램이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무료로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이지만, 그 퀄리티는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대부분의 영상 콘텐츠를 매끄럽게 재생할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저도 예전에 맥북 에어를 이용해서 동영상을 시청할 때, 이 프로그램을 유용하게 이용했던 기억이 나기도 합니다.


△ VLC 플레이어로 동영상을 재생 중인 장면


“맥, 윈도우 등의 다양한 OS를 지원하기도 하는 프로그램”


게다가 이 프로그램은 단순히 맥에서만 작동하는 것도 아니고, 윈도우에서만 작동하는 것도 아닙니다. 여러 OS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인데요. 그래서, 내가 사용하고 있는 OS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랍니다.


여기까지, 맥뿐만 아니라 여러 OS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 “VLC 플레이어”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가벼운 무료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 VLC 플레이어(VLC PLAYER)”


분류 :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 무료 프로그램

특징 : 여러 OS에서 동영상을 가볍게 재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 : http://www.videolan.org/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