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안드로이드 파일 전송”
맥북을 이용하면서 삼성 갤럭시 등의 안드로이드 기반의 휴대폰을 사용하면, 은근히 신경 쓰이는 부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인 윈도우 컴퓨터의 경우에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휴대폰을 연결하면, 일반 USB를 연결하는 것처럼 폴더 형태로 접속이 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내가 필요한 자료를 넣고, 뺄 수 있습니다. 음악을 넣는 것도 마찬가지로 음악 파일을 그대로 넣었다가 뺄 수 있지요.
“맥북과 안드로이드 조합은 그다지 편리하지 않다.”
하지만, 맥북과 같은 매킨토시 기반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에 안드로이드 휴대폰과의 조합은 궁합이 그다지 맞지 않는 편입니다. 맥북의 경우에는 아이폰과는 궁합이 잘 맞지만, 안드로이드와는 잘 맞지 않지요.
이는 아주 사소한 것에서도 차이를 보이는데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윈도우에서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휴대폰을 케이블로 컴퓨터와 연결하면, 자연스럽게 연결이 되어서 폴더에 내가 필요한 파일을 넣고 뺄 수 있지만, 맥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특별한 프로그램을 하나 설치해야, 이 작업을 할 수 있는 것이지요.
△ 안드로이드 기기를 맥에 연결한 뒤, "안드로이드 파일 전송"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서로 연결이 가능하다.
“맥에서 안드로이드 기반의 휴대폰과 파일 전송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맥에서 안드로이드 기반의 휴대폰과 파일 전송을 하려면, “안드로이드 파일 전송(ANDROID FILE TRANSFER)”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그다지 어려운 절차는 아니지만, 이렇게 특별한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모른 채로 안드로이드 기반의 휴대폰과 맥북을 연결하고 있으면 난감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당연히 연결되어야 할 것이, 자연스럽게 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있는 파일을 넣고 뺄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하는 것과 거의 같지요.
여기까지, 맥북과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연결, 그리고 파일 전송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 “안드로이드 파일 전송(ANDRIOD FILE TRANSFER)”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안드로이드 파일 전송”
분류 : 안드로이드 휴대폰과 파일 전송, 무료 프로그램
특징 : 안드로이드 휴대폰과 맥북에 있는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 : https://www.android.com/filetransfer/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