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을 싸게 사는 3가지 방법

맥북을 싸게 사는 3가지 방법


맥북을 싸게 사는 3가지 방법


세계적인 기업인 애플에서는 “노트북”을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기도 합니다. 애플에서는 이러한 노트북 라인업을 “맥북”, “맥북에어”, “맥북프로”와 같이 두고 있는데요.


물론, 이것 외에도 아이패드, 아이패드 프로, 아이폰, 아이맥 등의 다른 전자기기가 있기도 하답니다. 이러한 애플 기기는 오프라인 애플스토어를 방문하거나, 온라인 “애플스토어”를 방문해서 구입을 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온라인에서 애플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애플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은?”


우선, 이러한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제외하고, 애플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도 합니다.


애플은 신기하게도 국가별로 다른 가격 정책을 취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국가별 가격을 살펴보면, 애플 기기를 우리나라보다 훨씬 더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국가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우리와 인접하고 있는 “일본”이 있지요.


일본 애플스토어를 살펴보면, 우리와는 상당히 가격차이가 심하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X 256기가바이트를 기준으로는 우리나라와 약 30만 원 정도의 차이를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지요.


그래서 가능하다면, 애플 제품을 우리나라가 아닌 일본에 가서 구입해서 오는 것이 가장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는 시간이 걸리고 번거롭기도 하지요.


일본에서 아이폰 구입하기 : http://theuranus.tistory.com/4536




“국내 애플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절약 방법”


그래서 이번에는 국내 애플스토어에서 저렴하게 애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 방법은 모든 애플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일부 제품만 가능합니다.


그런데, 대부분 컴퓨터 계열의 제품에는 적용이 된답니다. 그 방법은 아래의 3가지 정도로 정리를 해볼 수 있지요.


1. 애플 스토어 교육 할인

2. AOC(Apple On Campus)

3. KMUG 교육 할인 스토어


이러한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각각의 방법은 조금씩 다른 할인율이 적용이 되는데요. 특히, 2번의 AOC의 경우에는 대학교별로 다른 할인율이 적용이 되기도 한답니다.




“애플 스토어의 교육 할인 스토어를 활용하는 방법”


애플에서는 학생이나, 교육 기관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할인을 제공하는 정책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을 “교육 할인 스토어”라고 명명하고 있는데요. 이 방법이 할인을 받는 가장 쉬운 방법이기도 합니다.


원칙적으로는 이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학생증이나, 교직원증 등이 필요하지만, 실제로 이 방식으로 구매를 해보면, 그런 인증 절차는 필요하지 않답니다. 그래서, 누구나 애플스토어에서 “교육 할인” 정책을 통해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기도 하지요. 일종의 맹점이라고도 할 수 있답니다.


교육 할인 스토어는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애플 교육 할인 스토어 : http://store.apple.com/kr-k12




“AOC(Apple On Campus)를 통해서 할인받기”


또 다른 방법으로는 교육 할인과 조금 비슷하지만 다른 내용인 “AOC”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APPLE ON CAMPUS”라는 약자인데요.


애플이 특정한 학교와 제휴를 맺어서 할인을 제공하는 혜택을 가리킵니다. 이 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AOC가 적용된 학교 리스트를 볼 수 있는데요.


제가 다녔던 학교는 이 리스트에 없어서, 다른 학교를 기준으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숙명여대 사이트로 한번 들어가 보았는데, 제법 할인이 많이 되는 편이었습니다.


통상적으로 AOC의 할인율은 “교육 할인”보다 조금 더 높은 것 같아 보입니다.


AOC 할인 스토어 바로가기 : http://store.apple.com/kr/browse/home/aoc




“KMUG 교육 할인 스토어를 이용하기”


AOC에서 우리 학교의 이름이 없어서 서운했다면, 마지막으로 KMUG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KMUG는 대한민국판의 애플 사이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맥과 애플에 관련된 다양한 자료가 올라와있는 포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곳 역시도 애플과 직접적인 제휴를 맺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래서 이 곳에서도 교육 할인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할인율은 애플의 교육 할인율보다 조금 더 높은 편이었는데요. AOC와 상당히 비슷한 수준의 할인율을 제공하고 있었지요.


KMUG 교육 할인 스토어 : http://kmug.co.kr/apple/​


이렇게 여기까지, 애플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이런 방법은 거의 대부분의 “컴퓨터”에 관련된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방법이랍니다.


그래서, 위의 사이트를 잘 살펴보시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옵션을 통해서 할인을 받아서 애플 제품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1번의 애플 “교육 할인 스토어”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위의 3가지 방법 중에서는 할인율이 가장 떨어진답니다.


나머지 2가지의 방법의 경우에는 할인 폭이 크지만 절차가 다소 까다로울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애플스토어”


특징 : 맥북, 아이맥, 아이패드 등을 할인받는 방법

애플 스토어 사이트 : https://www.apple.com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