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제품 구입 시기 확인하는 방법 "MAC RUMORS"

애플 제품 구입 시기 확인하는 방법 "MAC RUMORS"


애플 제품 구입 시기 확인하는 방법 "MAC RUMORS"


애플 제품은 특별한 주기를 가지고 업데이트가 됩니다. 그래서, 애플 제품을 가장 잘 사는 때는 신제품이 출시된 직후에 사는 것이 가장 좋을 수도 있습니다.


어차피 같은 가격을 주고 사는데, 신제품을 가장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게 되니까요. 혹시나, 반대로 오늘 내가 애플 제품을 구입했는데, 내일 새로운 제품이 나온다면, 그것만큼 안타까운 경우도 없을 것입니다.


애플의 경우에는 신제품을 출시했는데, 이전 제품보다 더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더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는 경우가 있기도 하니까요. 그리고 당연히 내가 이미 구입했던 구제품의 가격은 더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애플 제품을 언제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


아무래도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애플 제품을 구입하는 가장 좋은 시기는 “새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에는 새로운 제품이 출시된 직후에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그래야, 가장 좋은 제품을 오랫동안, 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니까요.




“1-2년 정도 지난 제품을 중고로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여담이지만, 애플 제품의 가격이 점점 더 비싸지고 있는 현 시점에서 효율적으로 애플 제품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도 합니다. 그것은 바로 약 1-2년 정도 철지난 제품을 중고로 구입해서 이용하는 것이지요.


이미 신제품이 나온 상황인지라, 구 제품의 가격은 내려가 있는 상황이긴 하지만, 여기에서 더 시간이 흐른다고 해서 구 제품의 가격이 급격히 내려가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구형 제품을 1-2년 정도 사용하다가 다시 팔고, 새로운 제품을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답니다. 애플 제품을 체험해보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말이죠.




“애플 제품의 출시 주기를 알려주는 사이트, MACRUMORS BUYER’S GUIDE”


아무튼, 다시 애플 신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내가 구입하고자 하는 제품이 언제 출시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 모델의 신제품 출시 주기가 어느 정도인지 확인하는 것도 좋겠지요.


신제품 출시 주기에 거의 다다랐거나, 신제품 출시 주기가 지났는데 아직 신제품이 출시되지 않았다면, 구입을 미루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조금 더 기다렸다가 신제품이 출시된 뒤에 구입하는 것이 더 이득이니까요.


하지만, 일반인들의 입장에서는 이러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없습니다. 전문가가 아니고서야, 애플 웹사이트를 매일 들락날락하면서 일부러 정보를 모으고 있지 않은 이상은 이러한 정보를 확인하기 힘들겠지요.


그런데, 저희같은 일반인들을 위해서 이러한 정보를 모아주고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MACRUMORS”라는 사이트이지요.


△ 맥루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제품 발매 후 기간


“MACRUMERS BUYER’S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애플 제품 출시 주기”


이 사이트에 들어가면, 애플 제품의 출시 주기와 각 모델별, 최신 모델 발표 후, 지난 날의 날짜를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이 모델을 구입해도 될만한 시기인지, 아닌지에 대해서 알 수 있지요.


혹시나 애플 제품, 그것도 신제품을 구입할 생각을 가지고 계시다면, 구입 전에 이 사이트를 방문해서 어떤 모델이 최근에 언제 출시되었는지 확인하시고, 모델 사이클 기간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하신 다음에 구입을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애플 제품을 싸게 구입하는 3가지 방법 : http://theuranus.tistory.com/5679


그리고 여기에 “애플 스토어 교육할인” 등의 할인 정보를 확인하시고, 가까운 일본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일본 앱스토어의 가격과도 비교해본 뒤에 구입하시면 더욱더 저렴한 가격에 애플 제품을 구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일본에서 아이폰 제품 구입하기 : http://theuranus.tistory.com/4536


“MACRUMORS BUYER’S GUIDE”


분류 : 홈페이지, 애플 제품 출시 정보 제공 사이트

특징 : 각 애플 제품별 최신 기종 출시 날짜를 알 수 있는 사이트

홈페이지 : https://buyersguide.macrumors.com/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