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남 고등학교 배경지 “가마쿠라 고등학교”

능남 고등학교 배경지 “가마쿠라 고등학교”


능남 고등학교 배경지 “가마쿠라 고등학교”


일본 가마쿠라에는 슬램덩크의 “능남 고등학교”의 배경지가 되는 학교가 있습니다. 바로 가마쿠라 고등학교이지요.


“변덕규, 윤대협 등이 있던 능남 고등학교”


슬램덩크에서 능남 고등학교는 주인공 강백호가 있는 북산 고등학교와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는 고등학교입니다.


특히, 선수들 역시도 나름의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고 있는 것이 또 하나의 재미요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센터 포지션의 변덕규와 북산의 채치수가 서로를 의식하는 라이벌로 구도를 벌이고, 윤대협과 서태웅이, 그리고 강백호와 황태산이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는 것이 재미 요소 중의 하나였습니다.




“슬램덩크 오프닝에 등장했던 철길 건널목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 가마쿠라 고등학교”


가마쿠라 고등학교는 슬램덩크의 오프닝에 등장했던 철길 건널목이 있는 곳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그래서 이 곳을 방문한 김에 철길 건널목에서 사진을 찍고, 능남 고등학교의 배경이 된 가마쿠라 고등학교까지 방문하는 것이 일종의 코스라고 할 수 있지요.


△ 소인배닷컴의 지인이 과거에 직접 방문해서 찍은 사진 (방문객 통제 전)


“너무 많은 슬램덩크 성지 순례자로 인해서, 외부인 출입이 금지된 가마쿠라 고등학교”


하지만, 이 곳은 예전에는 출입이 가능했지만, 슬램덩크 성지 순례지로 꾸준히 인기를 끌면서 학교 측에서 부담을 느끼게 되면서, 외부인이 출입 불가능한 곳이 되어버리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배틀트립에서도 설렘덩크 팀이 이 곳을 방문했지만, 학교 내부로 들어가 보지 못하고 결국 돌아서야 했던 장면이 방송을 타고 전파되기도 했지요.



△ 현재는 방문객의 입장을 통제하는 가마쿠라 고등학교


“만화 속에 등장한 능남고등학교의 체육관과 똑같이 닮은 체육관이 있는 곳”


하지만 제 친구는 예전에 이 곳을 방문해서 고등학교 안을 둘러보기도 했는데요. 학교 안에는 슬램덩크 만화에 “능남 고등학교 체육관”으로 등장했던 곳이 그대로 있기도 하답니다.


거의 싱크로율이 100%에 달하는 수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장면은 이제 학교 관계자가 아니면 더 이상 눈으로 볼 수 없게 되어버렸답니다.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가마쿠라 고등학교”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일본 가마쿠라, 가마쿠라 고등학교”


주소 : 2 Chome-21-1 Shichirigahama, Kamakura-shi, Kanagawa-ken 248-0026, Japan

전화번호 : +81 467-32-8645

홈페이지 : http://www.kamakura-h.pen-kanagawa.ed.jp/

특징 : 슬램덩크 “능남 고등학교” 배경지

배틀트립 설렘덩크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685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