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마쿠라 에노시마 전철 “에노덴”
슬램덩크의 배경지가 되는 가마쿠라에는 “에노덴”이라고 하는 전차가 다니고 있습니다. 원래 이름은 “에노시마 전철”이라는 이름의 전철인데, 줄여서 “에노덴”이라고 불리는 전철이지요.
“가마쿠라 시와 후지사와 시를 잇는 전철, 에노덴”
에노덴은 에노시마 전기철도 주식회사에서 운영하는 철도로, 카나가와 현의 가마쿠라 시와 후지사와 시를 잇는 노선을 운행하는 전철입니다.
△ 에노덴 열차 사진 (이미지 출처 : 에노덴 홈페이지)
“도로를 달리기도 하는 노면전차”
에노덴은 특히 노면전차로 잘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모든 구간이 도로를 달리는 노면 구간은 아니고, 일부 구간에 한해서만 도로에서 달리는 전차입니다.
그래서 노면을 전차를 타고 달리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기도 한 전차이지요.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에노덴
“슬램덩크의 주인공 강백호가 타고 다니던 전차”
이 전차는 특히, 슬램덩크라는 만화를 본 사람들에게 친숙한 열차이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슬램덩크의 주인공인 강백호가 타고 다니던 전차이기도 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이 슬램덩크 성지 순례를 위해서 가마쿠라로 떠나는 사람들은 이 전차를 사진을 찍기도 하고, 일부러 탑승하기도 하지요.
사실, 가마쿠라로 가기 위해서는 이 전차를 탑승하는 것이 일반적이기도 할 것입니다.
에노덴의 주요역은 슬램덩크에 출연했던, “가마쿠라 고교 앞 역, 에노시마역, 쇼난 해상공원역” 등이 있습니다.
△ 에노시마 전철 전구간 운행 영상 “20분 - 22분 40초가 노면 구간”
“1일권을 판매하고 있기도 한 에노덴”
1회 탑승 요금은 구간별로 다른데요. 후지사와 역에서 가마쿠라 역까지는 성인 기준 1인당 300엔 정도입니다.
하지만, 에노덴을 자주 탈 예정이라면, 1일권 구매를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에노덴 1일 승차권인 “노리오리쿤”을 구입하면, 하루 동안은 에노덴에 몇 번을 타고 내려도 되기 때문이지요.
1일권 승차원인 “노리오리쿤”은 역에서 자판기로 발매가 가능하며, 성인 기준 1인당 600엔입니다. 한화로는 약 6,000원 정도지요. 소인의 경우에는 300엔으로 가격이 절반밖에 되지 않습니다. 한화로는 약 3,000원 정도 되겠네요.
여기까지, 슬램덩크에서 강백호가 타고 다니던 전차, “에노덴”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지도의 위치는 가장 인기 있는 역 중의 하나인 “가마쿠라 고교 앞 역”을 첨부하겠습니다.
“에노시마 전철, 가마쿠라 고교 앞 역”
주소 : 1 Chome-1 Koshigoe, Kamakura-shi, Kanagawa-ken 248-0033, Japan
홈페이지 : https://www.enoden.co.jp/kr/
특징 : 슬램덩크에서 강백호가 타고 다니던 전차
배틀트립 설렘덩크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685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