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램덩크 북산 고등학교 배경지 “무사시노키타 고교”

슬램덩크 북산 고등학교 배경지 “무사시노키타 고교”


슬램덩크 북산 고등학교 배경지 “무사시노키타 고교”


배틀트립 5회와 6회에서는 설렘덩크 팀이 슬램덩크 배경지가 되었던 곳을 찾아가는 여행이 방송을 타고 공개가 되었습니다.


첫 째날 일정을 마치고, 둘 째날 이들이 찾아간 곳은 바로 “도쿄”였습니다.




“슬램덩크 북산 고등학교의 배경이 되는, 무사시노키타 고교”


이들은 슬램덩크 만화의 주인공인 강백호가 다니던 북산 고등학교의 배경이 되는 학교를 찾아 나선 것인데요. 그곳은 바로 도쿄에 있는 “무사시노키타 고교”였습니다.


무사시노키타 고교는 일반적으로 도쿄를 여행하는 여행자가 가는 곳에서는 조금 떨어진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일부러 찾아가지 않으면 잘 찾기 힘든 곳이기도 하지요.





△ 배틀트립에서 무사시노키타 고교를 찾아가는 모습


“도쿄 도의 무사시노 시에 있는 고등학교”


이 곳은 도쿄 도에 있긴 하지만, 도쿄 시에 있는 학교는 아니고, 무사시노 시에 있는 고등학교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도쿄에서 조금 외곽으로 빠져야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방송에서도 이들은 도쿄 역으로 이동한 뒤,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고, 다시 버스를 타고 환승해서 이 곳을 찾아가는 모습을 보였지요.


아마도 이들이 선택한 노선은 “오렌지색”의 주오 라인을 타고 “미타카 역”에서 내려서 여기에서 13번 혹은 21번 혹은 22번 버스를 타고 이동한 거시 아닐까 합니다.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지요.


1. 도쿄 역에서 “Chuo Line”을 타고 “미타카 역으로 이동

2. 미타카 역 앞에서 버스 “13”, “21”, “22”번 버스 탑승 (버스로 약 10분 정도 이동)

3. 요금 610엔 : 한화 약 6,100원 (지하철 + 버스)

4. 소요시간 : 약 45분 - 1시간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이동시간이 제법 걸리긴 하지만, 그래도 이 곳을 방문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이렇게라도 방문해보는 것이 좋겠지요.








“강백호와 채소연이 걷던 배경을 찾을 수 있는 곳”


방송에서 이들은 이 곳을 방문하고, 강백호와 채소연이 만화에서 함께 걷던 장면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도 하면서 즐거운 모습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여기까지, 슬램덩크에서 “북산 고등학교”의 배경이 되었던 학교, “무사시노키타 고등학교”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일본 도쿄 도, 무사시노 시, 무사시노키타 고등학교”


주소 : 2 Chome-3-10 Yahatacho, Musashino, Tokyo 180-0011, Japan

전화번호 : +81 422-55-2071

홈페이지 : http://www.musashinokita-h.metro.tokyo.jp/

특징 : 슬램덩크 북산 고등학교의 배경지

배틀트립 설렘덩크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685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