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영화 타락천사 배경 “맥도날드”

홍콩 영화 타락천사 배경 “맥도날드”


홍콩 영화 타락천사 배경 “맥도날드”


이번에도 계속해서 배틀트립 5회와 6회에서 소개된 “장소”를 보다 자세히 살펴보는 글입니다. 배틀트립 5회와 6회에서는 홍석천 씨와 봉만대 감독이 “홍콩” 여행을 다녀오는 장면이 그려졌습니다.


이들은, 홍콩 영화의 배경이 된 장소를 방문해서 영화와 유사한 영상을 촬영했었는데요. 침사추이에서 길을 지나다가 영화 “타락천사”의 배경이 되는 맥도날드를 발견하게 됩니다.




“영화 타락천사의 배경이 되었던 침사추이의 맥도날드”


그렇다면, 이들이 이렇게 발견했던, “타락천사”의 배경이 되는 맥도날드는 어디일까요?


그 장소는 바로 “PEKING ROAD”와 “HANKOW ROAD”가 교차하는 지점에 있는 아디다스가 있는 건물 지하 1층에 있는 “맥도날드”랍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침사추이 "맥도날드"


“오랜 세월이 흘러서 조금 달라졌지만, 그래도 여전한 맥도날드”


오랜 세월이 흘러서 같은 장소에 대한 분위기는 다소 바뀌긴 했지만, 여전히 지금도 같은 장소에 같은 맥도날드가 자리를 잡고 있는 것이 인상적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영화 타락천사는 기억상실증에 걸린 청부살인업자 “황지명(여명)”을 사랑한 동업자 “가흔(이가흔)”의 이야기를 홍콩의 어두운 밤거리를 배경으로 담아낸 작품이라고 하지요.


“홍콩 침사추이, 맥도날드”


주소 : Sands Building, 12 Peking Rd, Tsim Sha Tsui, Hong Kong

전화번호 : +852 2376 0170

홈페이지 : http://www.mcdonalds.com.hk/

운영시간 : 24시간

특징 : 영화 타락천사 촬영지

배트릍립 홍석천 & 봉만대 홍콩 여행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703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