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홍콩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홍콩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홍콩을 가보지 않아도 홍콩을 떠올리면 생각나는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야외에 설치되어 있는 에스컬레이터가 아닐까 하는데요.


홍콩을 대표하는 장소라고 할 수도 있는 이 곳은 홍콩 섬에 있는 에스컬레이터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긴 길이를 자랑하는 에스컬레이터”


이 에스컬레이터의 이름은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라고 하는데요. 이 에스컬레이터는 세계에서 가장 긴 에스컬레이터라고 합니다.


총 길이는 800m로 퀸즈 로드 센트럴에서 고급 주거 지역인 “미드레벨”까지 운행하는 에스컬레이터라고 하지요.




“항생 은행에서 시작해서 빅토리아 파크 중턱까지 이어지는 에스컬레이터”


이 에스컬레이터는 항생 은행 근처에서부터 시작해서 빅토리아 파크 중턱까지 이어지는 야외 에스컬레이터입니다.


가장 아래쪽에서부터 꼭대기까지 오르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20분 정도라고 하는데요. 재미있는 것은 에스컬레이터 운행 방향이 시간대별로 다르다는 것입니다.





“시간대 별로 다른 방향으로 운행되는 에스컬레이터”


에스컬레이터는 시간대 별로 다른 운행방향을 가지는데요. 출근 시간인 오전 6시부터 10시 15분까지는 하행으로만 운행을 하고, 그 외의 시간에는 상행으로 운행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쩌면 철저하게 “미드레벨”에서 사는 사람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시설이라고도 볼 수 있겠지요.


에스컬레이터 상행 운행 시간 : 10:15 - 24:00

에스컬레이터 하행 운행 시간 : 6:00 - 10:15






“배틀트립에서 찾아간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배틀트립 5회와 6회에서 홍콩으로 여행을 떠난 “홍석천 씨와 봉만대 감독”의 여행기에서도 이 곳이 소개가 되었습니다.


이 곳에서 이들은 여전히 홍콩 영화의 흔적을 찾았는데요. 사실, 이 곳은 홍콩 영화에서 배경지로 쓰이면서 더욱더 유명해진 곳이기도 합니다.



“영화 중경삼림에서 왕페이가 에스컬레이터를 타는 장면으로 더 유명해진 곳”


특히, 영화 중경삼림에서 왕페이가 이 에스컬레이터를 타는 장면이 등장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이 장면이 더욱더 유명해지게 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영화 티저 포스터에서도 이 에스컬레이터를 배경으로 한 사진이 있기도 해서 더욱더 유명해진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 배틀트립에서 영화 패러디 장면을 촬영하는 모습


“노란색 티셔츠를 준비해 가면, 영화 장면 패러디를 만들 수 있다.”


홍콩 영화의 장소를 찾아간 배틀트립인지라, 이 곳에서도 중경삼림의 패러디 영상을 찍기도 했는데요. 혹시나 이 곳으로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라면, 노란색 옷을 준비해 가면 영화의 장면과 비슷한 장면을 연출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홍콩, 홍콩 센트럴,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주소 : Jubilee St, Central, Hong Kong

운행시간 : 6:00 - 24:00

특징 : 영화 중경삼림 촬영지, 배틀트립 소개지

배트릍립 홍석천 & 봉만대 홍콩 여행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703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