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센트럴 “카우키 레스토랑”
배틀트립 5회와 6회에서 홍석천 씨와 봉만대 감독이 다녀온 홍콩 여행지에 대한 장소를 정리하고 있는 글입니다.
홍콩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 야외에 설치되어 있는 에스컬레이터,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에서 그리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는 항상 줄을 서서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 식당이 있다고 하지요.
“홍콩 센트럴에 있는 줄 서서 먹는 국숫집, 카우키 레스토랑”
이들 역시도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를 방문한 뒤, 식당으로 이동했는데요. 식당은 오후 12시 30분부터 여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그 이전부터 줄이 길게 늘어서 있는 모습이 방송 화면을 타고 공개가 되었습니다.
방송에서도 홍석천 씨와 봉만대 감독 역시도 약 1시간 정도 기다려서 겨우 식사를 하게 되었다고 하지요.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장면
“다양한 홍콩 스타들이 다녀간 식당”
이 곳은 방송에서 소개되기를 홍콩의 유명한 스타들도 많이 다녀간 식당이라고 소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가게 한쪽에는 다녀간 홍콩 유명인들의 사인이 전시되어 있는 모습을 불 수 있기도 했는데요.
아무튼, 이 곳에서는 국수를 판매한다고 합니다. 방송에서는 마약국수라고 소개가 되었는데, 그 맛이 어떨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홍슐랭 가이드의 평점은 5점 만점에 4.5점을 주었다고 하지요.
하지만, 방송 외의 다른 글을 통한 정보를 취합해보면, 줄이 길어서 오래 기다려야 하는 단점이 있고, 동시에 위생과 서비스에서는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은 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홍콩을 방문하시는 분들 중에서 이 곳을 방문하실 분들은 이러한 점들을 감안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겠지요.
“빈자리에 바로바로 합성하는 문화가 있는 식당”
그래도, 홍콩은 빈자리가 생기면 합석해서 바로바로 앉는 문화가 있다고 해서, 생각보다는 긴 줄이 빨리 빠진다고 하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약 1시간 정도를 기다려야 맛을 볼 수 있는 곳이니, 일정을 짤 때 참고하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홍콩, 홍콩 센트럴, 카우키 레스토랑”
주소 : 21 Gough St, Central, Hong Kong
전화번호 :+852 2850 5967
홈페이지 : https://www.hongkong-guides.com/kaukeebeef
영업시간 : 12:30 - 22:30
특징 : 배틀트립에 소개된 식당, 줄서서 먹는 식당
배트릍립 홍석천 & 봉만대 홍콩 여행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703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