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야경 “은파 호수공원”

군산 야경 “은파 호수공원”


군산 야경 “은파 호수공원”


배틀트립 73회에서는 우주소녀 성소 & 은서 씨가 방문한 군산 여행이 그려졌습니다. 군산의 주요 지역을 소개한 이후, 이들의 마지막 여행지가 소개되었는데요.


이들이 마지막으로 방문한 곳은 특히 저녁에 방문하면 좋을 것 같은 곳이었습니다.




“은파 호수공원”


이들이 군산의 마지막 여행지로 소개한 곳은 바로 “은파 호수공원”이었습니다.




“미제지(米堤池) : 은파 호수공원의 원래 이름”


군산은 예로부터 물의 고장이라고 불릴 만큼, 크고 작은 저수지가 골고루 있었던 곳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은파 호수공원 역시도 이런 여러 저수지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은파 호수공원의 원래 이름은 “미제지”라고 합니다. 이는 “쌀 미”에 “둑 제”의 합성어라고 하지요.


현재 이 곳에서는 형형색색의 찬란한 불빛이 어우러진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은파 호수공원


“은파 호수공원의 상징, 물빛다리”


특히 은파 호수공원에 있는 물빛다리는 은파 호수공원의 상징으로 길이 370m, 너비 3m의 국내에서 유일한 보도 현수교라고 합니다.


또한 이 곳에서는 전설에 나오는 애기바우, 중바우, 개바우를 형상화해서 이벤트, 만남의 광장, 물빛 터널, 전망대 등의 주요 시설을 가족, 부부, 연인, 친구 간의 사랑의 테마로 구성했다고 하지요.


특히, 야간에 조명으로 연출되는 빛의 향연은 이 곳에서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은파 호수공원에서는 이러한 야경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음악분수가 있기도 하고, 벚꽃 산책로, 연꽃 자생지 등의  생태 공간이 있다고도 하지요.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여행을 마무리 한 장소로 소개되었던 “은파 호수공원”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군산, 은파 호수공원”


주소 : 전라북도 군산시 지곡동 415-6

전화번호 : 063-454-4896

운영시간 : 24시간

특징 : 야경 명소, 배틀트립 소개지

배틀트립 성소 & 은서 군산 여행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718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전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