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규슈 여행 패스 “산큐패스(SUNQ)”

일본 규슈 여행 패스 “산큐패스(SUNQ)”


일본 규슈 여행 패스 “산큐패스(SUNQ)”


여행을 하는 동안 일정한 금액으로 특정한 지역의 교통수단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패스를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이런 정보를 미리미리, 여행을 떠나기 전에 확인해두면 도움이 될 텐데요.


이번에는 배틀트립 77회에서 양정아 씨와 윤해영 씨가 다녀온 “후쿠오카” 여행에서 소개된 “산큐패스”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일본 규슈 지방의 여행 패스, 산큐패스”


산큐패스는 일본 규슈 지방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정액제 패스로 고속버스와 일반버스, 선박을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산큐패스의 이용권은 3일권과 4일권이 있는데요. 2005년 3월 1일부터 발매를 시작해서, 현재까지 종류는 3가지가 있습니다.


△ 산큐패스


“3가지 종류가 있는 산큐패스”


산큐패스는 3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규슈 지방의 북쪽에 있는 버스와 선박을 이용할 수 있는 북큐슈판, 그리고 남쪽 지방의 남큐슈판, 그리고 남북 통합 버전인 “전큐슈판”이 있습니다.


당연히, 가격 역시도 종류에 따라서 다른데요.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규슈 지방의 이동 수단으로 이들이 주로 이용한 것은 버스였습니다. 그래서, 이들은 규슈 지방의 버스와 선박을 3일간 일정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산큐패스”를 이용하는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산큐패스는 3가지가 있습니다. 북부 지방의 고속버스와 일반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북큐슈판과 남부 지방의 고속버스와 일반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남큐슈판”, 그리고 이 둘을 통합한 버전이 있지요.


1. 북큐슈판(3일)

    - 이용가능 지역 : 시모노세키(야마구치현), 후쿠오카현, 사가현, 나가사키현, 오이타현, 구마모토현

    - 가격 : 국내에서 구입시 7,000엔 / 일본 현지 구매 시 9,000

- 2. 남큐슈판(3일)

    - 이용가능 지역 : 구마모토현, 미야자키현, 가고시마현

    - 가격 : 국내에서 구입시 6,000엔 / 일본 현지 구매시 8,000엔

- 3. 전큐슈판

    - 3일 이용권 가격 : 11,000엔

    - 4일 이용권 가격 : 14,000엔


산큐패스는 일본 현지에서도 구입이 가능하지만, 우리나라에서도 미리 구입을 할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미리 구매대행 서비스를 이용해서 구입하는 경우에는 현장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산큐패스를 이용해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여행을 떠나기 전에 미리 구입을 해두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업 참여자 : 버스편”


산큐패스를 이용하면, 규슈 지방에 있는 버스와 선박을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 산큐페스에 참여하고 있는 버스 회사를 한 번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후쿠오카 : 니시테츠 버스 계열(본사, 고속버스, 관광버스, 키타큐슈, 쿠루메, 오무타, 치쿠호, 무나카타, 후츠카이치), 큐슈 급행 버스, JR 큐슈 급행 버스, 기타규슈시 교통국, 호리카와 버스

사가 : 니시테츠 버스 사가, 쇼와 자동차, 마사노리 버스, 사가시 교통국

나가사키 : 나가사키현 교통국, 나가사키 자동차, 사이히 자동차, 사세보시 교통국, 시마바라 철도, 사이카이 교통, 나가사키 현영 버스, 사세보 버스

쿠마모토 : 큐슈 산코 버스, 산코 버스, 쿠마모토 버스, 쿠마모토 전기철도, 쿠마모토시 교통국, 쿠마모토 도시 버스

오이타 : 오이타 버스, 오이타 교통, 카메노티 버스, 히타 버스, 오노 타케다 버스, 큐신 교통, 쿠니사키 관광버스, 다이코호쿠부 버스, 쿠스 관광버스

미야자키 : 미야자키 교통

카고시마 : 난고쿠 교통, 카고시마 교통, 이와사키 버스 네트워크, 오스미 교통 네트워크, 카고시마시 교통국, 가코시마 교통 관광버스

야마구치 : 산덴교통, 블루라인 교통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산큐패스 이용방법


“사업 참여자 : 선박”


선박의 경우에도 산큐패스를 이용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노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칸몬 렌라쿠센(칸몬기선) : 모지항 - 시모노세키항 (북큐슈, 전큐슈판 이용가능)

오션 애로우(쿠마모토 페리) : 쿠마모토항 - 시마바리항 (북큐슈판, 전큐슈판 이용가능)

시마테츠 페리(시마바라 철도) : 미나미 시마바라항 - 쿠치노츠항 (북큐슈, 전큐슈판 이용가능)

사쿠라지마 페리(카고시마시) : 카고시마항 - 사쿠라지마항 (전큐슈판 이용가능)




“규슈 지방의 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패스”


일본은 일반적으로 철도가 발달한 국가인데, 이상하게도 규슈 지방은 철도 노선이 많이 없는 편입니다. 그래서 규슈지방을 여행하려고 하면, 자연스럽게 버스를 많이 이용하게 될 텐데요.


이러한 버스 요금의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산큐패스가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규슈 지방의 버스의 경우, 버스를 먼저 타고난 다음에 내릴 때 후불로 계산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미리 버스에 탑승할 때, 내가 탑승하는 버스가 “산큐패스”로 이용할 수 있는 버스인지 미리미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예상치 못한 지출을 초래할 수 있으니까요.



“철도에 비해서 느라다는 단점이 있는 고속버스”


일본의 버스는 아무래도 철도보다 느린 편에 속합니다. 버스가 일반적으로 고속버스라고 하더라도 시속 60-80 km 정도로 주행을 한다고 하니까요. 그래서, 제법 이동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지만, 규슈 지방에 철도가 부족한 것이니 이는 산큐패스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산큐패스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산큐패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일본 규슈 지방 교통 패스, 산큐패스(SUNQ PASS)”


특징 : 일본 규슈 지방 여행자 교통 패스

홈페이지 : http://www.sunqpass.jp/english/pass/index.html

배틀트립 양정아 & 윤해영 후쿠오카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5752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