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다케바시 중국집 “긴후쿠겐(金福源)”

도쿄 다케바시 중국집 “긴후쿠겐(金福源)”


도쿄 다케바시 중국집 “긴후쿠겐(金福源)”


이번 도쿄 여행의 첫째 날 밤에는 “캡슐호텔”에서 숙박을 해보았습니다. 저희가 간 곳은 “나인아워스 다케바시점”이라는 곳이었는데요.


위치가 도쿄역에서 그리 멀지 않아서 선택한 곳이었는데, 아쉽게도 근처에 다양한 가게가 별로 없는 곳이었던지라 밤에 갈 만한 곳이 없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나인아워 다케바시점 옆에 있던 중국집, 긴후쿠겐(金福源)”


주변에서 간단하게 맥주와 안주를 주문해서 맛볼 만한 곳을 찾아보다가, 그나마 문을 연 가게를 보니 이 곳이 있었는데요.


바로 “긴후쿠겐(金福源)”이라는 이름의 중국집이었습니다. 일본식 중국집이 어떤지 궁금하기도 했고 해서 결국 이 곳으로 들어가서 잠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일본식 중국집”


예전에 오사카 여행을 하면서 일본식 중국집은 어떤 메뉴가 있을까 하는 궁금증이 일었지만, 시간이 부족해서 가보지 못했었는데요. 이번 기회에 이렇게 일본식 중국집에 한 번 방문해보게 되었습니다.


메뉴는 다양한 메뉴가 있었는데, 한국식 중국집이 짜장면과 짬뽕, 그리고 탕수육 정도에 집중하는 것에 비해서는 훨씬 더 많은 종류의 메뉴가 있어서 어떤 음식을 주문해야 할지 감이 잘 안 잡히기도 했습니다. 특별히 영어 메뉴도 없는 곳이었으니, 한국어 메뉴는 당연히 없었지요.






△ 셋 중에 가장 맛있었던 음식


“면요리, 만두, 그리고 닭똥집 튀김”


이날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면요리 하나, 만두 하나, 치킨 요리 하나였는데요. 사소한 문제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사장님이 치킨이라고 이야기해서 주문했는데, 알고 보니 이게 “치킨”이긴 한데, 우리가 흔히 말하는 “닭똥집”, 즉 닭모래주머니로 만든 튀김이었던 것이지요.


특히, 이날 함께한 친구가 영국인이었던지라, 이 음식은 저희에게 완전히 “복불복”이 되었습니다. 일본까지 여행 간 첫날부터 “1박2일”을 찍고 있는 듯한 분위기가 되어버렸으니까요.


그래도 다행히 면 요리는 맛이 괜찮았습니다. 그나마 셋 중에서 제 입맛에 괜찮았던 요리가 아닐까 하지요.


참고로, 주인분은 중국인 분으로 추정되는데요. 그래서 일본어뿐만 아니라 중국어도 대응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둘 다 잘 못해서 고생했던 것이지요.


“도쿄 다케바시 중국집, 긴후쿠겐(金福源)”


주소 : Japan, 〒101-0054 Tōkyō-to, Chiyoda-ku, Kanda Nishikichō, 3 Chome−3−11−1F 弦本ビル

전화번호 : +81 3-3294-3466

영업시간 : 11:30 - 14:30 / 17:00 - 23:00

특징 : 일본 현지 일본식 중국집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