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리타 공항 케이세이 버스 “천엔버스”

나리타 공항 케이세이 버스 “천엔버스”


나리타 공항 케이세이 버스 “천엔버스”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도심으로 들어가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은 많습니다. 기차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지하철, 버스 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저는 이번에는 그중에서도 가장 저렴한 방법에 속하는 “버스”를 이용해서 가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도심으로 가는 방법”


나리타 공항은 도쿄 도심에서 제법 먼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버스나 기차 등을 이용해서 이동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각각의 방법에 대한 소개와 요금에 대한 내용은 이전에 정리한 바 있습니다. 혹시나 관련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 보시면 된답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도심 들어가기 : https://theuranus.tistory.com/4483





△ 나리타 공항 1터미널 케이세이 버스 매표소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도심까지 한 시간 만에 이동할 수 있는 천엔버스”


저는 이 다양한 방법 중에서 버스를 이용했는데요. 이러한 천엔버스에는 크게 두 화시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케이세이 버스”를 이용했습니다.


더 액세스 나리타 천엔버스 “긴자에서 나리타 공항 가기” : https://theuranus.tistory.com/4532


하지만 저번과 다른점이 있다면, 저번의 경우에는 도쿄 도심에서 나리타 공항으로 들어오는 버스에 탑승했었는데, 이번에는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도심”으로 방면으로 가는 버스에 탑승했습니다. 그리고 회사가 다르기도 합니다. 전에는 “더 엑세스 나리타”였고, 이번에는 “케이세이 도쿄셔틀”이었지요.


△ 버스 티켓


“나리타 공항 1터미널에서 케이세이 버스 타기”


저는 나리타 공항 1터미널에서 버스에 탑승했는데요. 버스에 탑승하기 위해서는 터미널 안에 있는 매표소로 가야 합니다. 케이세이 버스 매표소에 가서 도쿄역행 티켓을 구입하면 되는데요. 가격은 1,000엔이랍니다.


목적지는 총 2곳인데, 도쿄역행이 있고, 오사키역행이 있습니다. 가격은 100엔 차이이니, 내가 가고자 하는 방향에서 최대한 가까운 곳으로 가면 되겠지요. 저는 도쿄역으로 가는 것이 숙소에서 더 가까운 편이어서 도쿄역행을 탑승했습니다.




△ 짐에 번호를 붙여주는 서비스


“케이세이 버스 승강장 위치”


버스는 31번 정류장에서 탑승할 수 있는데요. 31번 정류장은 남쪽 3번 출입구(S3)을 통해서 나오면 바로 앞에서 찾을 수 있답니다.


서는 줄은 여러 줄이 있는데요. 한 줄은 티켓을 미리 구입하지 않고, 바로 현장에서 기사님에게 1,000엔을 주고 타는 줄인 듯했고, 다른 한 줄은 시간이 정해져 있는 티켓을 위한 줄인 듯했습니다.


적당히 시간이 되면, 정류장에 있는 직원분이 줄을 세워주고, 짐도 맡아준답니다.




“짐도 넉넉하게 실을 수 있는 케이세이 버스”


캐리어와 같은 짐은 버스 아래에 있는 짐칸에 실을 수 있는데요. 다행히도 이 짐 정리는 직원분께서 다 해주신답니다. 하지만, 이렇게 짐을 직원분이 정리하게 되면, 내 짐을 혹시 못 찾는 것이 아닌가 하는 걱정을 할 수도 있는데요.


비행기에 위탁수하물을 보내는 과정과 유사합니다. 캐리어에 “번호”로 택을 붙이고, 종이 번호를 하나 주는데요. 이 종이를 잘 간직하고 있어야 나중에 짐을 다시 찾을 수 있답니다.


△ 버스를 타고 도착한 도쿄 역


“도쿄역까지 이동하는데 걸린 시간 약 55분”


버스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소요 시간을 약 80분 정도로 잡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막상 타보면, 도쿄는 교통체증이 거의 없는 편이라서 이보다 훨씬 더 빨리 도쿄 도심에 도착하게 된답니다.


아마도, 이는 만약에 대비해서 시간을 넉넉하게 잡아둔 것이 아닐까 하지요.


여기까지,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케이세이 버스”, 천엔버스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일본 나리타 공항, 케이세이 버스”


주소 : Japan, 〒286-0105 Chiba-ken, Narita-shi, Kinone, 成田市三里塚御料牧場

케이세이 도쿄 셔틀 버스 홈페이지 : https://secure.j-bus.co.jp/Keisei/ko/Buses?GroupCode=130064&RouteCode=0001

특징 : 도쿄 셔틀 버스, 천엔버스,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도심 들어가기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