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우에노 미슐랭 돈까스 “돔파치테이”
이번 일본 여행에서도 가격 대비 최대한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겠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예전과는 달리 “미슐랭 가이드”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이전 도쿄 여행에서는 미슐랭 가이드를 활용할 생각을 하지 못했는데, 이번에는 미슐랭 가이드에 대한 생각이 떠올라서 적극적으로 활용하게 된 것이지요.
“도쿄 우에노에 있는 돈까스집, 돔파치테이”
저희가 머물고 있는 숙소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으면서 여행 동선을 해치지 않는 곳에 있는 적당한 가격의 미슐랭 식당을 찾아보니, 우에노 쪽에 몇 곳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그중에서 이번에는 “돔파치테이”라는 이름의 돈까스집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조그마한 가게이면서 하루에 단 3시간만 영업을 하는 식당”
돔파치테이라는 가게는 우에노 골목에 있는 작은 가게였는데요. 특이하게도 하루에 단 3시간밖에 영업을 하지 않는 가게였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였는데요. 이렇게 단 하루에 3시간만 장사를 하는 곳이었지요.
“3가지 메뉴가 있는 돔파치테이”
돔파치테이에서 찾아볼 수 있는 메뉴는 3가지였습니다. 순서대로 “히레카츠, 로슈카츠, 히토쿠치”였지요. 그리고 여기에 작은 메뉴가 하나 더 있는데, “키츠라이스”라고 해서 “로슈카츠의 절반”에 해당하는 메뉴로 가격도 절반이었습니다.
저희는 가장 무난한 메뉴라고 할 수 있는 로슈카츠를 주문했는데요. 가격은 1인당 1,800엔으로 한화로는 약 18,000원 정도에 해당했습니다.
△ 가게에서 본 신기한 이쑤시개 보관함
“두툼한 고기, 얇은 튀김옷이 일품인 돈까스”
개인적으로 돈까스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이지만, 이 곳에서 판매하는 돈까스는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일반적인 돈까스와는 달리 튀김옷이 얇은 대신 고기가 두툼한 것이 고기를 먹는 재미가 있는 곳이었기 때문이지요.
한쪽에는 소스가 마련되어 있는데, 아무 소스나 선택해서 맛보면 된답니다. 하지만, 먹기 전에 주방장 아저씨가 추천을 해주는데요. 이 소스는 야채, 이 소스는 고기… 등등 간략하게 설명을 해주니, 잘 들었다가 소스를 활용해보면 된답니다.
“2016년부터 미슐랭 가이드 빕 구르망에 선정된 식당”
이 곳은 2016년부터 미슐랭 가이드 도쿄, 빕 구르망에 선정된 식당이기도 합니다. 제법 오랫동안 한 자리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곳인데, 의외로 이 곳에 대해서 한국어로 쓰인 글은 찾을 수 없어서 당황스럽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여행에서 가장 맛있게 먹었던 음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일본 도쿄, 우에노,돔파치테이”
주소 : 4 Chome-3-4 Ueno, Taitō-ku, Tōkyō-to 110-0005, Japan
전화번호 : +81 3-3831-4209
영업시간 : 11:30 - 14:30
휴무일 : 매주 월요일
특징 : 미슐랭 가이드 빕 구르망 선정, 돈까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