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신주쿠 “키노쿠니야 서점 본점”

도쿄 신주쿠 “키노쿠니야 서점 본점”


도쿄 신주쿠 “키노쿠니야 서점 본점”


도쿄 신주쿠에는 일본 최대 규모의 서점이 있습니다. 바로 “키노쿠니야 서점”의 본점이 이 곳에 있는 것이지요.


키노쿠니야 서점은 일본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서점으로 프랜차이즈 서점의 일종입니다. 우리나라의 교보문고나 영풍문고와 유사한 서점이라고 할 수 있지요.



“도쿄 신주쿠에 있는 키노쿠니야 서점 본점”


일본에는 아직도 이렇게 크고 작은 서점들을 많이 찾을 수 있는 듯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점점 책 시장의 규모가 줄어들면서, 대형 서점을 찾아보는 것이 쉽지 않게 되고 있는 추세인데, 아직 일본에서는 다양한 서점이 굳건히 버티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지하 1층, 지상 8층 규모의 키노쿠니야 서점”


키노쿠니야 서점 신주쿠 본점은 지하 1층, 지상 8층 규모의 초대형 서점이었는데요. 각 층도 그리 작은 편이 아니었고, 상당히 넓은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모든 층을 한 번씩 둘러보려면 상당히 오랜 시간이 필요한 곳이었지요.


하지만, 저희는 시간 관계상 다 둘러보지 못했고, 1층과 영어 서적이 있는 지하 1층을 한 번 둘러보았습니다.






“영어 서적을 찾을 수 있는 지하 1층”


지하 1층에는 영어로 쓰인 서적을 찾을 수 있었는데요. 아마도 이 서점에서 가장 많은 영어 서적을 찾을 수 있었던 듯합니다.


특히, 한쪽에는 일본 만화를 영어로 옮겨놓은 영어판 서적이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우고 있었는데요. 일본 만화에 흥미를 느끼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영어판으로 구입해서 영어도 공부하면서 만화를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듯합니다.






“별관이 있기도 한 키노쿠니야 서점 본점”


키노쿠니야 서점 본점에는 별관이 있기도 합니다. 북쪽 출구로 나오면, 슬램덩크의 배경지로 잘 알려진 “ADHOC” 건물이 등장하는데요. 슬램덩크 배경지가 바로 이 곳입니다.


신주쿠 ADHOC 슬램덩크 배경지 : https://theuranus.tistory.com/5692







△ 별관으로 이어지는 ADHOC 골목 (슬램덩크 배경지)


“별관 2층에서 찾아볼 수 있는 다양한 서적들”


별관 2층에서도 서적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2층에서는 한층 전체를 가득 채운 일본어로 쓰인 만화책을 찾아볼 수 있답니다.


이러한 규모를 생각해보면, 감히 일본 최대 규모의 서점이라고 칭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본 도쿄, 신주쿠, 키노쿠니야 서점”


주소 : 3 Chome-17-7 Shinjuku, Shinjuku-ku, Tōkyō-to 163-8636, Japan

전화번호 : +81 3-3354-0131

홈페이지 : https://www.kinokuniya.co.jp/c/store/Shinjuku-Main-Store/

영업시간 : 10:00 - 21:00

특징 : 일본 최대의 서점 본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