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우에노 “스카이라이너”

도쿄 우에노 “스카이라이너”


도쿄 우에노 “스카이라이너”


도쿄 나리타 공항과 도쿄 도심을 잇는 교통수단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하나 정리를 해보면 10가지 정도가 있는데요.


기차, 버스, 전철, 고속 전철, 공항 리무진, 천엔버스 택시 등을 하나하나 살펴보면, 거의 10가지가 된답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이전에 이미 살펴본 바 있는데요. 혹시나 이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도쿄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도심으로 들어가는 교통수단 정리 : https://theuranus.tistory.com/4483



“도쿄 도심과 나리타 공항을 가장 빠르게 연결하는 노선, 스카이라이너”


이번에 도쿄 도심에서 나리타 공항으로 갈 때는 이 중에서 가장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스카이라이너” 열차를 이용했습니다.


스카이라이너는 “우에노”와 “나리타 공항”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우에노 역까지 무려 41분 만에 갈 수 있는 초고속 열차이지요.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


이러한 스카이라이너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는 “케이세이 그룹”입니다. 케이세이는 철도, 버스 등을 운영하는 일본의 회사인데, 여기저기에서 이 이름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이 스카이라이너라는 열차는 속도가 빠른 만큼, 비싼 요금을 자랑하기도 하는데요. 요금은 우에노역에서 나리타 공항까지 편도로 2,470엔입니다. 이는 한화로는 약 25,000원 정도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지요.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 노선”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의 노선은 “우에노 - 닛포리 - 공항 2빌딩 - 나리타공항역”으로 단 4곳만 정차합니다. 그래서 위의 구간을 가는 경우에는 가장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이지요.


이는 라이벌 회사인 “JR”의 “나리타 익스프레스”보다도 훨씬 더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열차입니다. 그러면서 편도 가격은 나리타 익스프레스보다 저렴한 열차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나리타 익스프레스의 경우, 외국인 여행객에 한해서 왕복으로 티켓을 끊으면 4,000엔에 구입을 할 수 있어서 왕복 티켓을 비교해보면, 스카이라이너가 더 비싼 편입니다.





“우에노 역에서 스카이라이너 타기”


아무튼, 저희는 스카이라이너 티켓을 여행 전에 우리나라에서 미리 온라인을 통해서 구입을 해두었습니다. 그래서 전자티켓을 휴대폰으로 창구에 보여주면 실물 티켓으로 교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스카이라이너의 경우, 미리 구입하면 위의 요금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데, 저희는 바로 나오는 전자티켓으로 구입해서 큰 할인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열차에 탑승하고, 나리타 공항으로 무사히 이동할 수 있었는데요. 타는 법은 간단합니다. 티켓에 열차 번호와 좌석 번호가 쓰여있는데요. 이 좌석으로 가서 앉으면 됩니다.


열차 플랫폼으로 들어가기 전에 개찰구를 통과해야 하는데, 여기에는 티켓을 넣고 통과하면 된답니다.


△ 짐칸이 따로 있는 스카이라이너




△ 아래쪽에서 찾을 수 있는 110V 충전 코드


“우에노 스카이라이너 역이 따로 있다.”


한 가지 조심해야 할 점은 우에노 스카이라이너 역은 우에노 역 안에 있는 것이 아니라, 밖에 있습니다. 우에노 전철역을 나와서 스카이라이너 역으로 이동해야 하는데요. 우에노 역을 기준으로 남서쪽에 있습니다. 공원으로 가는 입구 바로 옆에 있으니 찾기가 어렵지는 않을 것입니다.




“스카이라이너 열차 시간표”


스카이라이너의 열차 시간표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평일과 주말의 열차시간이 다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여기에서는 첫차와 막차의 시간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차 시간표”


나리타공항행 (우에노 역 기준) : (평일) 5:58 / (주말) 5:58

우에노행 (나리타 공항 1터미널 역 기준) : (평일) 7:26 / (주말) 7:29


“막차 시간표”


나리타공항행 (우에노 역 기준) : (평일) 18:20 / (주말) 18:20

우에노행 (나리타 공항 1터미널 역 기준) : (평일) 22:30 / (주말) 22:30



△ 나리타 공항 스카이라이너 역


“한국어로도 안내 방송이 나오는 스카이라이너”


스카이라이너에서는 한국어로도 안내 방송이 나오기도 합니다. 영어, 중국어, 한국어, 일본어 총 4가지 언어로 방송이 나오니, 내용을 잘 보고 있다가 내릴 역에서 내리면 된답니다.


“일본 도쿄, 우에노, 스카이라이너”


주소 : 1 Uenokōen, Taitō-ku, Tōkyō-to 110-0007, Japan

홈페이지 : http://www.keisei.co.jp/keisei/tetudou/skyliner/kr/ae_outline/index.php

스카이라이너 열차 시간표 : http://www.keisei.co.jp/keisei/tetudou/skyliner/kr/ae_timetable/index.php

특징 : 도쿄 도심과 나리타 공항을 연결하는 가장 빠른 열차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