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아키하바라 “굿스마일 & 애니메이트 카페”

도쿄 아키하바라 “굿스마일 & 애니메이트 카페”


도쿄 아키하바라 “굿스마일 & 애니메이트 카페”


굿스마일이라는 일본 회사가 있습니다. 이 회사는 주로 “피규어”를 제작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회사인데요. 특히, 머리가 크고 눈이 큰 형태의 귀여운 피규어를 제작하는 업체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굿스마일이라는 회사 역시도 도쿄의 아키하바라에서 그 흔적을 찾을 수 있답니다.



“일본 서브컬처의 성지, 아키하바라”


아키하바라는 일본 서브컬처의 성지라고 칭할 수 있을 정도로 애니메이션, 만화와 관련된 다양한 작품과 제품을 볼 수 있는 곳이 되었습니다.


굿스마일 역시도 이 곳에 자리를 잡고 있었는데요. 여행의 막바지가 되어서 때마침, 잠시 카페에 들러서 쉬었다가 가야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여기에서 “굿스마일 애니카페”라는 곳을 발견했습니다.









“아키하바라에 있는 굿스마일 애니카페”


굿스마일 애니카페는 굿스마일 & 애니메이트 건물의 5층에 자리를 잡고 있었는데요. 카페로 들어가기 전에는 굿스마일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른 애니메이션 관련 제품이 전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굿스마일 애니 카페”


그러고 나서 저희는, 애니 카페가 있는 곳으로 들어가게 되었는데요. 카페의 모습은 일반 다른 카페와 크게 차이점이 없었습니다.


테이블이 놓여 있고, 무대 쪽에는 애니메이션 모형이 세워져 있고, 애니메이션 음악이 흘러나오는 정도가 특이한 점이었다고 할 수 있지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아마도 금요일 점심이어서 그런지  사람들로 붐비는 시간이 아니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간혹 이 곳에서 코스프레가 열리기도 하는데, 그런 날에는 카페가 완전히 가득 차 버린다고 하지요.








△ 랜덤으로 지급되는 딱지(?)


“커피 & 간단한 간식 등을 판매하는 카페”


이 곳에 들어오기 위해서는 1인 1주문 이상이 기본인데요. 간단한 커피와 음료를 판매하고, 동시에 간단한 간식 역시도 판매하고 있답니다.


저희는 커피와 딸기우유 같은 것을 주문했고, 팬케이크를 하나 주문해서 먹었는데요. 음식을 하나 주문할 때마다, 랜덤으로 “딱지” 같은 것을 하나 준답니다.


뒤집어진 상태에서 나오는데, 원하는 것이 나오지 않았다고 해서, 교환을 요청할 수는 없다고 하지요.




“피치볼 주제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었던 이날”


카페는 그때그때 테마가 바뀌는 듯한데,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피치볼”이라는 테마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PEACH BALL”은 게임이라고 하네요.


참고로, 애니카페는 메이드 카페와는 달리, 한적하고 조용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저는 아직 메이드 카페는 가보지 않았지만, 가본 사람들의 말에 의하면, 상당히 부담스러운 “귀여운 동작” 같은 것을 시킨다고 하더군요. 애니 카페는 그런 분위기는 전혀 아니었습니다.


“일본 도쿄, 아키하바라 굿스마일 애니카페”


주소 : Japan, 〒101-0021 Tōkyō-to, Chiyoda-ku, Sotokanda, 1 Chome−7, 外神田1丁目7−6 AKIBA カルチャー ズ ZONE 5F

전화번호 : +81 3-3526-3761

애니메이트 카페 : https://cafe.animate.co.jp/shop/akihabara/

영업시간 : 11:00 - 21:30

특징 : 애니메이션 테마의 카페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