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미슐랭 가이드 “홍콩 & 마카오 지도”

2019 미슐랭 가이드 “홍콩 & 마카오 지도”


2019 미슐랭 가이드 “홍콩 & 마카오 지도”


이번 홍콩 & 마카오 여행을 앞두고 제가 특별히 준비한 것이 몇 가지 있었습니다. 바로 이번에는 홍콩과 마카오에 있는 “미슐랭 가이드” 지도를 만들어서 미리 가볼만한 식당을 정리해둔 것이지요.


다른 사람들의 글을 보니, 미슐랭 가이드 측에서도 한눈에 보이는 지도를 제공하는 것 같은데, 저는 찾지 못해서, 결국 제가 직접 만들게 되었습니다.



“홍콩 & 마카오에 있는 미슐랭 가이드에 오른 식당들”


홍콩은 특히, 미식의 도시라는 별명이 있는 만큼, 미슐랭 가이드에 오른 식당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그 개수만 세어보아도 우리나라보다는 훨씬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고, 그리고 홍콩 자체가 워낙에 작은 도시이다 보니, 미슐랭 가이드 식당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미슐랭 가이드에 오른 식당이 홍콩 중앙 지역에 몰려있는 것을 볼 수 있지요.




“마카오에도 제법 있는 미슐랭 가이드 식당”


홍콩뿐만 아니라, 마카오에서도 미슐랭 가이드에 오른 식당을 제법 찾을 수 있는데, 마카오에 있는 식당은 대부분 별을 받은 식당으로 마카오에서도 럭셔리한 리조트가 몰려있는 코타이 지역에 몰려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마카오에서는 이런 스타 레스토랑을 찾아가면 금전적인 소모가 너무 클 것 같아서, 마카오에서는 정작 미슐랭 식당에 방문할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금전적인 부분도 그렇고, 제가 미리 구입해간 유심이 마카오에서 잘 작동하지 않아서, 마카오에서 인터넷을 거의 하지 못한 것도 이유가 되었지요.


△ 미슐랭 가이드 2019 “홍콩 & 마카오 지도”


“한눈에 보는 미슐랭 가이드 지도”


홍콩에는 우리나라보다 더 많은 식당들이 순위에 올라있었는데요. 3스타를 받은 식당이 10곳, 2스타를 받은 식당이 7곳, 1스타를 받은 곳이 무려 55곳이 되었습니다.


여기에 적당한 가격에 합리적인 식사를 할 수 있다는 “빕 구르망”에 오른 식당도 78곳이 되었는데요. 여기에 그 아랫 등급이라고 할 수 있는 “더 플레이트”라는 레스토랑도 포진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더 플레이트 등급의 레스토랑까지 지도에 등록하게 되면 너무 많은 식당이 지도에 등록이 되어서 지금보다 훨씬 더 복잡해질 것 같은 생각에 더 플레이트 레스토랑은 등록하지 않았습니다.



“미슐랭 가이드의 빕 구르망”


참고로 미슐랭 가이드의 빕 구르망 선정 기준은 35,000원 이하의 가격에 합리적인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으로 소개되어 있습니다.


미슐랭 가이드에 대한 내용이 보다 더 궁금하시면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 보세요.


미슐랭 가이드에 대하여 : https://theuranus.tistory.com/4129


또한 홍콩, 마카오의 미슐랭 가이드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서울의 미슐랭 가이드 지도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미슐랭 가이드 서울 지도 2018-2019”


미슐랭 가이드 서울 지도는 2018년에도 제작하고 2019년에도 제작했는데요. 2019년이 보다 더 최신판이니, 아래에 2019년 가이드 지도 역시도 링크로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미슐랭 가이드 2019 서울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5593


여기까지, 제가 이번 여행을 준비하면서 만든 미슐랭 가이드 2019 “홍콩 & 마카오” 지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여행 준비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기를 바랍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여행 지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