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 마카오 "이동 방법 정리"

홍콩 - 마카오 "이동 방법 정리"


홍콩 - 마카오 "이동 방법 정리"


홍콩과 마카오는 서로 가까이 붙어 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두 곳의 성격은 다소 다르기도 한데요. 홍콩이 과거 영국의 식민지배를 받은 곳임에 반해서, 마카오는 포르투갈의 지배를 받았던 곳입니다.


두 곳 모두 1999년에 중국으로 반환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홍콩과 마카오 모두 중국에 속하게 되었지만, 50년간 독자적인 정부를 구성하는 것으로 합의가 되어 있는 상태라, 1국가 2정부 혹은 3정부로 구성되어 있는 독특한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홍콩과 마카오 중국의 일부이지만, 독자적인 정부를 지닌 곳”


그래서 홍콩과 마카오는 중국의 일부이지만, 독자적인 자치정부를 지닌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홍콩에서 마카오로 이동하는 경우나,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이동하는 경우에는 국경을 넘는 것으로 간주되어, 출국 & 입국 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 홍콩 - 마카오 페리 터미널 매표소


“홍콩에서 마카오로, 혹은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들어가는 방법”


홍콩과 마카오는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보통 홍콩을 여행하면서 마카오도 함께 여행을 하고 오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홍콩에서 마카오로 가는 방법, 혹은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가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한 가지는 페리라고 불리는 배를 이용해서 가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최근에 개통한 강주아오대교를 통해서 육로로 가는 방법입니다. 비교적 최근에 홍콩과 마카오를 잇는 다리가 개설되었고, 이에 따라 터미널이 개설되었는데요.


두 국가를 잇는 다리를 이용해서 페리를 타지 않고도 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홍콩 - 마카오 페리 터미널을 통해서 배로 이동하는 방법

2. 홍콩 - 마카오 “강주아오대교”를 통해서 육로로 이동하는 방법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는데요. 우선 이동하는 시간을 살펴보면, 페리로 이동하는 시간은 약 1시간 정도가 걸리고, 다리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약 30-4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 마카오 페리 터미널


“버스와 페리의 이용 가격”


두 교통수단은 이용 가격에서도 다소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주간에는 65 HKD, 야간에는 70 HKD입니다.


이는 한화로는 약 9,300원에서 10,000원 정도 하는 금액이 되지요.


반대로 페리의 경우에는 왕복으로 끊으면 조금 할인이 되기도 하는데, 편도의 경우 보통 20,000원 정도 듭니다.


저는 홍콩에서 마카오로 갈 때는, 터보젯을 이용해서 들어갔고,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올 때는 버스를 이용해서 이동했습니다.


△ 홍콩과 마카오의 각 터미널 위치


“페리 터미널의 위치는?”


그렇다면, 이렇게 두 국가를 이동할 수 있는 터미널의 위치는 어디에 있을까요? 페리의 경우, 여러 항구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항구를 표기해보면, 위의 지도와 같이 표기할 수 있습니다.


마카오와 홍콩을 잇는 페리는 대표적으로 2가지가 있는데요. 하나는 터보젯이고, 다른 하나는 코타이젯입니다. 일반적으로 터보젯을 탑승하면, 마카오 반도 쪽으로 들어가게 되고, 코타이젯을 이용하게 되면, 마카오 공항이 있는 코타이 지역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 마카오 HZMB 버스 터미널 & 홍콩 - 마카오를 잇는 버스


“버스 터미널의 위치는?”


마카오와 홍콩을 잇는 버스는 “HZMB”라고 불립니다. 사실, 이 버스는 마카오와 홍콩만 잇는 것이 아니라, 마카오 옆에 있는 중국의 도시인 “주하이”도 이어주는데요.


그래서 “홍콩, 주하이, 마카오”의 약자를 따서 “HZM”이라고 부른답니다. 그리고 “B”는 BRIDGE의 약자이지요.


버스 터미널은 구글 지도에서는 아직 잘 나오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최근에 만들어져서 아직 반영이 안 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래서 지도에서 보면, 마치 물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인답니다.


그래서 지도에서 버스 터미널로 가는 길을 찾으면 잘 안 나오기도 하는데, 버스 터미널로 가는 방법은 쉽습니다. 마카오 페리 터미널이나 타이파 페리 터미널에서 “마카오 HZMB 버스 터미널”로 이동하는 무료 셔틀버스가 있습니다.


저는 마카오 터미널에서 이동했는데, 터미널 버스 정류장 가장 끝쪽에 보면, 무료 셔틀버스가 있는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셔틀버스를 이용해서, 정류장에 간 후, 정류장에서 공항에서와 비슷한 절차를 거쳐서 마카오와 홍콩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홍콩에서 마카오로,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들어가는 버스와 페리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여행 준비에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바랍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