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조던 “카이카이 디저트”
홍콩 침사추이 북쪽에 있는 조던에서 호주 우유 공사라는 곳에서 이른 점심 식사를 한 뒤, 근처에 있는 다른 미슐랭 식당을 찾아보았습니다.
호주 우유 공사에서 그리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 “카이카이 디저트”라는 디저트를 판매하는 가게가 있었는데요. 그리 멀지 않은 곳이었기에 한 번 방문해보기로 했습니다.
“홍콩 조던에 있는 카이카이 디저트”
카이카이 디저트는 미슐랭 가이드 “빕 구르망”에 오른 식당으로 홍콩 현지인들이 주로 먹는 디저트라고 합니다.
매장 입구에는 주윤발 씨의 사진이 있기도 했는데요. 알고 보니 주윤발의 단골 가게라고도 합니다. 운이 좋으면 주윤발 씨를 이 곳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고도 하지요.
“다양한 메뉴가 있는 카이카이 디저트”
카이카이 디저트에는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요. 죽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는 음식인데, 비슷한 음식을 꼽아보자면, 우리나라의 미숫가루 같은 느낌이 드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옵션이 있는데, 저는 호두와 아몬드가 들어간 것을 주문했습니다. 다른 메뉴는 어떤 맛이 날지 모르겠는데, 호두와 아몬드가 들어간 것은 우리나라의 미숫가루와 특히 비슷한 맛이 나는 편이었습니다.
“따뜻하게, 혹은 차게 먹는 음식”
음식을 주문하면, 따듯하게 주문할 것인지, 차게 주문을 할 것인지 물어보는데요. 날이 살짝 더웠던지라 저는 “차게” 주문을 했는데, 날씨가 쌀쌀한 경우라면, 따뜻하게 먹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은 음식이었습니다.
홍콩 현지에서 먹는 현지인 느낌이 드는 식당이긴 하지만, 홍콩에서 맛볼 수 있는 이색 맛집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홍콩, 조던, 카이카이 디저트”
주소 : Hong Kong, Jordan, Ning Po St, 29號號地下
전화번호 : +852 2384 3862
영업시간 : 12:00 - 3:30 AM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