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드래곤스백 트레킹 코스 가는 방법”
홍콩에는 타임지에서 선정한 최고의 트레킹 코스라고 불리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드래곤스백(DRAGON’S BACK)”이라는 불리는 트레킹 코스인데, 산에 오르면, 양쪽에서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곳인지라, 상쾌한 기분이 드는 곳이기도 하지요.
저도 이번 홍콩 여행에서 드래곤스백 트레킹 코스를 다녀오게 되었는데, 우선 이번 글에서는 드래곤스백 트레킹 코스 시작 지점과 가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홍콩 드래곤스백 트레킹 코스 가는 방법”
우선, 드래곤스백 트레킹 코스는 홍콩의 동남쪽에 있습니다. 섹오(Shek O)라는 마을로 가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는 산에 있는 트레킹 코스입니다.
홍콩 센트럴 지역이나 침사추이 지역에서 이동하는 경우에는 우선 지하철 MTR을 타고, 샤우케이완 역에서 내린 뒤, 이 곳에 있는 버스 터미널에서 섹오로 가는 9번 버스를 타고 내리면 됩니다.
버스 하차지점은 “토테이완(TO TEI WAN)”이라는 정류장에서 내리면 드래곤스백 트레킹이 시작이 된답니다. 이 과정을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MTR로 “샤우케이완(SHAU KEI WAN) 역”으로 이동 (침사추이에서 오는 경우 어드미럴티(ADMIRALTY) 역에서 내리면, 평면 환승이 가능하다.)
2. 샤우케이완에서 A2 출구로 나간 뒤, 버스 정류장에서 섹오(Shek O)로 가는 9번 버스 탑승
3. 버스를 타고, 토테이완(TO TEI WAN)에서 하차
4. 버스 정류장 옆에 트레킹 시작 지점이 있음
△ 샤우케이완 역의 버스 터미널
“샤우케이완에서 버스 탑승하기”
위와 같이 정리해볼 수 있는데요. 샤우케이완역에서 내려서 버스 정류장으로 바로 나가는 방법은 A2 출구를 이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출구로 나가면 바로 눈앞에 버스 터미널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드래곤스백으로 가는 섹오행 버스를 타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 것인지, 섹오로 가는 9번 버스를 안내하는 표지판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표지판을 보고 탑승한 뒤, 버스를 타고 이동한 뒤, “토테이완” 정류장에서 내리면 되지요.
△ 버스를 타고 가면서 촬영한 경치
△ 드래곤스백 트레킹 코스 입구의 버스 정류장
△ 트래킹 입구
“버스에 탑승해서 바다를 보는 방법”
버스를 타고 이동 중에도 제법 멋진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홍콩은 우리나라와 달리 차량이 왼쪽 차선으로 달리는데, 그래서 일반적으로는 왼쪽에 자리를 잡고 앉는 것이 더 좋은 경치를 볼 수 있지만, 드래곤스백으로 가는 길에는 오른쪽 좌석이에 앉으면 나중에 나오는 바닷가 경치를 버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2층 버스를 타고 가는 경우라면, 버스를 타고 가면서도 바다를 조망할 수 있지요. 사실, 저도 버스를 타고 가면서 바다를 감상하다가 내려야 할 정류장에서 내리지 못하고 한 정거장 더 간 다음에 내리게 되었습니다.
△ 드래곤스백 트레킹 코스(1번에서 2번-3번 정도까지만 갔다가 다시 큰길가로 내려오는 것을 추천)
“트레킹을 마치고 돌아오는 경우”
트레킹을 마치고 돌아오는 경우에는 어느 지점에서 하산하느냐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이미 지나쳐온 도로에서 다시 버스를 탑승하는 경우라면, 기존에 탑승했던 9번 버스를 다시 탑승하고 오면 됩니다.
드래곤스백 코스를 완전히 다 돌아서 “타이롱완 마을”에서 내렸다면, 거기에서 다른 버스를 타야겠지만요.
여기까지, 홍콩 드래곤스백 트레킹 코스로 가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