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 페리 터미널에서 HZMB 버스 터미널 가기

마카오 페리 터미널에서 HZMB 버스 터미널 가기


마카오에서 다시 홍콩으로 넘어가기 위해서 마카오 페리 터미널로 이동했습니다. 이번에도 시티 오브 드림즈(COD)에서 운영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했는데요.


COD에서 마카오 페리 터미널까지 이동하는 데는 약 20분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버스를 이용해서 홍콩으로 넘어갈 수 있다.”


저는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넘어가는 수단은 “버스”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다음으로 이동해야 할 장소가 바로 “란타우 섬”에 있는 “디즈니 랜드”였기때문에, 굳이 홍콩 메인 지역까지 들어갈 필요가 없어서, 상대적으로 더 저렴하고, 빨리 이동할 수 있는 버스를 선택했습니다.


혹시나 홍콩에서 마카오를 이동하는 여러 가지 교통수단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홍콩 - 마카오 교통수단 : https://theuranus.tistory.com/5856








△ 마카오 페리 터미널에서 제공하는 무료 셔틀버스(참고로 홍콩 공항 - 홍콩 HZMB 구간의 경우 돈을 내야 함)


“마카오 페리 터미널에서 HZMB 버스 터미널 가기”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버스를 타고 넘어가기 위해서는 “홍콩”으로 가는 버스를 탈 수 있는 버스 터미널로 가야 합니다. 버스 터미널은 “HZMB 버스 터미널”이라고 통상적으로 부르는데요. 이는 “홍콩, 주하이, 마카오”를 뜻하는 머리 글자이지요.


참고로, 버스터미널에서는 홍콩뿐만 아니라, 주하이로도 넘어갈 수 있습니다.


아무튼, HZMB 버스 터미널로 이동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마카오 페리 터미널에서는 HZMB 버스 터미널로 가는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는데요.


각 호텔에서 제공하는 무료 셔틀버스 승강장 가장 끝쪽으로 가보면, “HZMB 버스터미널”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끝쪽은 “바다 쪽”을 의미합니다. 지도상에서는 동쪽이 되겠네요.






△ 마카오 HZMB 버스 터미널

“버스를 타고 약 20분 정도 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는 HZMB 버스 터미널”


마카오 페리 터미널에서 제공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약 20분 정도 이동하면, 마카오 버스 터미널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저는 사실, 이 곳에 가기 전에는 그냥 우리가 볼 수 있는 고속버스 터미널 정도를 생각했는데, 아직은 서로 다른 국가의 국경을 넘는 것이라, 공항을 방불케 하는 규모였습니다. 그런데 확실히 아직까지는 이 곳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어서, (심지어 구글 지도에서도 나오지 않는 지역입니다.) 사람들이 별로 없는 한산한 모습이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마카오 페리 터미널에서 “마카오 버스 터미널”로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홍콩에서는 공항으로 이동하는 무료 셔틀버스는 없고, 돈을 내고 타야 합니다. 그런 측면에서는 마카오가 확실히 무료 서비스를 더욱더 많이 제공한다고 할 수 있지요. 역시 국민 평균 소득이 높은 마카오라 이런 것이 가능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마카오, HZMB 버스 터미널”


주소 : MZMB Macau Port

HZMB 홈페이지 : https://www.hzmb.gov.hk/en/

특징 : 강주아오대교(HZMB)로 마카오, 홍콩, 주하이로 갈 수 있는 버스 터미널




소인배닷컴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