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 마카오 버스로 이동하기 “강주아오대교(HZMB)”

홍콩 - 마카오 버스로 이동하기 “강주아오대교(HZMB)”


과거에는 홍콩에서 마카오로 이동하거나,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직통으로 이동하려면, 배를 이용해야 했었습니다. 육로로 이동을 하려고 하면, 중국으로 들어갔다가 하참 돌아서 마카오로 들어갈 수 있었지요.


하지만, 이제는 더 이상 그럴 필요가 없었습니다. 여전히 페리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육로로 이동하는 경우, 강주아오대교(HZMB)의 개통으로 인해서 쉽고 빠르고, 저렴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홍콩에서 마카오로 이동하는 여러 가지 방법”


홍콩에서 마카오로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최근에는 이렇게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홍콩 - 마카오 이동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될 것입니다.


홍콩 - 마카오 이동 방법 : https://theuranus.tistory.com/5856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이동하기”


저는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이동할 때, 버스를 타고 이동했는데요. 버스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마카오의 HZMB 터미널로 이동해야 합니다.


터미널로 이동하는 방법은 마카오 페리 터미널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하면 되는데, 약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터미널에 도착하면, 버스에 탑승하는 티켓을 구입해야 합니다. 티켓은 주간 버스와 야간 버스가 금액에서 조금 차이 납니다.


버스는 24시간 운행이 되는데, 주간 버스의 경우에는 65 MOP, 야간 버스의 경우에는 70 MOP가 듭니다. 참고로 65 MOP는 한화로 약 9,300원 정도, 70 MOP는 약 만 원 정도가 됩니다.









△ 티켓 구입 후, 버스 탑승을 위해서 이동 중...


“짐을 검사하고, 출국 심사를 거친 후...”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가는 버스를 타는 길에는 공항에서 하는 짐 검사와 유사하게 짐을 검사하는데, 공항처럼 빡빡하게 하지는 않습니다. 가지고 있는 캐리어와 백팩을 기계에 넣은 다음 다시 가지고 이동하면 됩니다.


혹시 문제가 생긴다면, 직원이 제지를 하겠지요. 그런데 저는 다행히 문제가 없었고, 제 주변의 다른 사람들도 크게 문제가 없었습니다.





△ 화물칸을 보여주는 CCTV



“주하이, 혹은 홍콩으로 가는 버스”


참고로, HZMB는 중국 주하이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표지판을 잘 보고, 홍콩으로 가는 방향으로 가야 하지요. 표지판은 알아보기 쉽게 커다랗게 붙어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화살표를 따라서 쭉쭉 가면, 버스에 탑승하는 장소가 나오고, 직원에게 표를 건네면 표를 스캔한 뒤, 탑승할 버스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버스에 짐을 싣고 탑승하면 되지요.






△ 구글지도에서는 보이지 않는 강주아오대교






△ 강주아오대교의 풍경


“2층 버스, 운행은 오른쪽으로...”


버스는 2층 버스였는데요. 1층에 짐을 싣고, 2층으로 올라가서 경치를 구경하면서 갈 수 있습니다. 홍콩과 마카오의 운전석 위치는 우리와 반대인 오른쪽에 있고, 차량은 왼쪽으로 달리는데요.


반면에 중국은 우리나라와 같이 운전석이 왼쪽에 있고, 오른쪽으로 차가 달립니다. 그런데, 강주아오대교에서는 중국식으로 또 차가 오른쪽으로 달리더군요.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버스의 운전석은 오른쪽에 있었다는 것입니다.


탑승은 왼쪽으로 하고, 운전석은 오른쪽에, 그리고 도로에서의 운행도 오른쪽이라니 뭔가 이상하기도 한데, 결론은 혹시나 버스에서 바다 경치를 보다 더 가까이서 감상하려면, 버스의 우측에 앉으면 됩니다.


저는 당연히 왼쪽 차선으로 운행을 할 줄 알고, 왼쪽에 앉았는데, 당황스러웠습니다.









△ HZMB를 통해서 다시 들어온 홍콩


“홍콩 HZMB 버스 터미널까지 약 40분 소요”


버스는 바다 위에 놓인 다리를 끝도 없이 달리는데요. 약 4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40분 정도를 달리다 보면, 홍콩 터미널에 도착하게 되고, 홍콩에서 다시 입국심사를 받게 되지요.


홍콩에 도착하면 공항과 마찬가지로, “입국신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입국신고서를 작성하고, 입국심사를 통과하면, 다시 홍콩으로 들어올 수 있게 되지요.


여기까지,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버스를 타고 건너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마카오, HZMB 터미널”


주소 : MZMB Macau Port

HZMB 홈페이지 : https://www.hzmb.gov.hk/en/

특징 : 강주아오대교(HZMB)로 마카오, 홍콩, 주하이로 갈 수 있는 버스 터미널




소인배닷컴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