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디즈니스 헐리우드 호텔”

홍콩 “디즈니스 헐리우드 호텔”


홍콩 “디즈니스 헐리우드 호텔”


홍콩 디즈니랜드에는 3곳의 호텔이 있는데요. 저는 이 중에서 디즈니스 헐리우드 호텔이라는 곳에서 숙박을 했습니다. 객실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은 이전 글에서 살펴보았으니, 혹시나 관련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시면 될 것입니다.


홍콩 디즈니랜드 “헐리우드 호텔 객실” : https://theuranus.tistory.com/5974



“홍콩 디즈니스 헐리우드 호텔의 전반적인 시설”


이번에는 홍콩 디즈니스 헐리우드 호텔의 전반적인 시설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원래는 한 글에서 한 번에 소개를 다 하려고 했는데, 글이 늘어지는 경향이 있어서 이렇게 따로 나누어서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디즈니스 헐리우드 호텔의 객실층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약 6층 정도의 낮은 건물인데요. 저는 이 중에서 6층에 해당하는 방을 배정받았는데, 확실히 건물이 그리 높지 않다 보니, 엘리베이터가 빨리 온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낮은 건물이라, 고층에서 바라보는 뷰는 기대할 수가 없지요. 나름 장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홍콩 디즈니스 헐리우드 호텔의 식당”


호텔 안에는 약 3곳의 식당과 카페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곳이 바로 뷔페식으로 운영되는 식당인데, 한 끼 식사 비용은 굉장히 비싼 편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 곳에서 식사를 하지는 않았는데요.


아침에 이 곳에서 식사를 하고 있으면, 미키 마우스와 미니 마우스 복장을 한 캐릭터들이 등장해서 식당에서 사진을 함께 찍어주는 서비스를 한답니다.


이렇게 메인 식당 외에 다른 두 곳의 식당이 있는데, 한 곳은 영화를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는 콘셉트로 제작된 곳이고, 다른 한 곳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음식을 판매하는 곳인데, 이 곳에서 판매하는 음식도 제법 비싼 편입니다.


사실,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 안에서 식사를 몇 번 하다 보니, 여기에서 하루만 더 머물면 파산하겠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습니다.




△ 메인 식당









△ 헐리우드 & 다인의 메뉴


“헐리우드 & 다인의 음식과 메뉴”


저는 어차피 혼자 왔던지라, 구석에 있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헐리우드 & 다인”이라는 곳에서 식사를 했는데요. 이 곳에서 판매하는 음식은 음식의 퀄리티에 비해서는 가격이 터무니없이 비싼 편이었습니다.


그나마 저렴하면서 괜찮아 보이는 음식을 주문했는데, 마치 미리 만들어 놓은 음식을 그냥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주는 느낌이었지요. 그래서 디즈니랜드는 다 좋은데, 음식에서는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딤섬 4개, 그리고 감자를 으깨서 만든 음식이 177 HKD였으니, 한화로 약 25,000원 정도 하는데, 이 정도의 퀄리티이니 말 다했지요.


참고로, 미키 셰프의 뷔페식당의 저녁 식사는 548 HKD입니다.


여담으로 이 곳에서 간단함 음료와 과자를 판매하기도 하는데, 콜라 한 병에 32 HKD로 한화로 약 4,600원 정도 한답니다. 과자도 마찬가지로 굉장히 비쌉니다.








“호텔에 있는 작은 기념품 매장”


호텔에는 작은 기념품 매장이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디즈니랜드에서 기념품을 미처 사 오지 못했다면, 이 곳에서 쇼핑을 해도 되는데요. 하지만, 매장이 그리 크지 않아서 다양한 아이템을 찾을 수는 없답니다.


아쉬운 대로 이용해야 하는 기념품 매장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도 일부 아이템의 경우에는 굉장히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기도 합니다. 50% 할인된 가격에 물건을 내놓기도 하는데, 많은 물건이 할인되지는 않고, 아주 일부만 할인이 됩니다.


이 매장에 객실에 비치된 “기념품 교환권”을 가져가면, 작은 기념품을 하나 주는데, 저는 디즈니 캐릭터 포스트잇을 받았습니다.







△ 호텔에 있는 오락실


“호텔에 있는 작은 오락실, 거의 대부분 무료”


호텔 한쪽에는 작은 오락실이 있기도 한데, 이 곳에서는 거의 대부분의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비싼 돈을 내고 와서 이런 호텔에서, 이런 게임을 하고 있는 것도 조금 낭비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아이들이 있는 경우라면, 무제한으로 게임을 할 수 있으니, 저녁에 잠시 체험해보는 용도로는 좋을 것 같았습니다.












“호텔 뒷문으로 나가면 찾을 수 있는 수영장과 작은 공원”


호텔 뒷문으로 나오면 작은 수영장과 공원을 만나볼 수 있기도 합니다. 여기에서는 “HOLLYWOOD”라는 문구가 쓰여있는 조형물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하지요.


아침에 저도 나가보니, 많은 사람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수영장도 있는데, 수영장은 아직 개장을 하지 않았습니다. 개장하는 계절이 따로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지요. 저는 3월에 방문했으니, 홍콩 3월의 날씨가 우리나라에 비해서 덥다고는 해도, 현지인에게는 체감 온도가 다르게 느껴질 수 있으니까요.


여기까지, 디즈니랜드에서 운영하는 호텔, 디즈니스 헐리우드 호텔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저는 이번에 디즈니 호텔을 처음 이용해보았는데,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다음에도 다시 와서 이용할 의사가 충분히 있는 곳인데, 다음에 오게 되면, 미리 간식을 많이 준비해와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홍콩, 디즈니랜드, 디즈니스 헐리우드 호텔”


주소 : Hong Kong Disneyland Resort, Magic Rd, Lantau Island, Hong Kong

전화번호 : +852 3510 5000

홈페이지 : https://www.hongkongdisneyland.com/hotels/disneys-hollywood-hotel/?CMP=OKC-hkdl_gmap_429

특징 : 디즈니랜드에서 운영하는 호텔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