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퉁청 역 “스타벅스”

홍콩 퉁청 역 “스타벅스”


홍콩 퉁청 역 “스타벅스”


홍콩 란타우 섬의 주요 관광지라고 할 수 있는 옹핑 마을과 타이오 마을을 돌아보고 다시, 퉁청 역으로 돌아왔습니다.


퉁청 역으로 돌아와서 시간을 보니 아직도 비행기 탑승 시간까지는 상당히 많은 시간이 남아있었는데요. 그래서  퉁청 역 근처에서 조금 더 시간을 보내보기로 했습니다.



“퉁청 역에 있는 스타벅스”


그렇게, 퉁청 역에 있는 시티게이트 아웃렛을 돌아보기도 하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곧 저녁 시간이 되어서 저녁 식사를 하고 갈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 막상 식사를 하려고 하니, 별로 식사를 하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가볍게 스타벅스에 들러서, 샌드위치에 음료를 한잔 마시면서 시간을 보내다가 가는 것으로 결정을 내렸지요.






“시티게이트 1층에 있는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시티게이트 1층에 있어서 눈에 쉽게 띄는 곳에 있었습니다. 그런데, 입구는 아웃렛 건물 안에 있는 것이 아니라, 외부에 있었는데요. 그래서 혹시나 스타벅스를 찾는다면, 외부에서 찾아야 합니다.


퉁청 역 MTR이 있는 입구 쪽으로 오면 잘 보이는 곳에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크게 차이가 없는 홍콩 스타벅스”


홍콩 스타벅스는 우리나라의 스타벅스와 크게 차이가 없었습니다. 특히, 다른 특별한 스타벅스가 아닌, 일반적인 스타벅스라 더욱더 큰 차이가 없었지요.


그래도 홍콩 센트럴 가스등 앞에 있는 스타벅스는 60-70년대의 분위기로 꾸며놓은 공간이 있답니다.


홍콩 센트럴 빙셧 컨셉 스토어 : https://theuranus.tistory.com/5881




“스타벅스 역시도 제법 지저분한 홍콩 매장”


스타벅스 매장은 홍콩 역시도 중국의 영향을 받고 있는 곳인지라, 지저분하기도 했습니다. 스타벅스가 지저분한 것은 아니고, 이용하는 손님들이 자리를 치우지 않고 그냥 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지요.


그래서 직원이 여유가 될 때 와서 한 번에 치우는데, 직원이 치우지 않으면, 지저분한 상태로 있는 매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중국인들이 많은 홍콩인지라, 어쩔 수 없는 문제가 아닐까 하지요. 중국인들은 이런 곳에서도 음식값에 직원이 치우는 비용까지 다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을 하니까요.


아무튼, 저는 그래도 이 곳에서 잠시 시간을 보내면서 홍콩 여행의 마지막을 맞이하고 있었습니다.


“홍콩, 퉁청 역, 시티게이트 스타벅스”


주소 : Shop G19, CityGate, 20 Tat Tung Road, Tung Chung, Tung Chung, Hong Kong

전화번호 : +852 2109 1227

홈페이지 : http://www.starbucks.com.hk

영업시간 : 7:00 - 22:00

특징 : 프랜차이즈 커피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