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교토 “히가시혼간지”
배틀트립 95회에서 김신영 씨와 미미 씨가 소개한 교토 여행지에 대해서 보다 자세히 알아보는 글입니다.
배트트립에서 95회에서 가장 먼저 소개된 교토 여행지는 “히가시혼간지”라는 곳이었습니다. 이 곳은 교토 역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 곳인지라, 교토를 방문해서 가볍게 가볼 수 있는 곳이지요.
“일본 교토의 절, 동본원사(東本願寺)”
히가시혼간지는 일본 교토에 있는 절입니다. “히가시”는 한자로 “東”으로 동쪽을 의미하고, “혼”은 한자로 “本(본)”을 의미하지요. 그리고 “간지(願寺)”는 절을 의미하는데요.
그래서 간단하게 생각해보면, “동쪽에 있는 불교 사찰”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서쪽에 있는 니시혼간지에 대항해서 세워진 절”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동쪽에 있는 절”이니, 상대적으로 “서쪽에 있는 절”이 있기도 할 텐데요. 서쪽에 있는 정른 “니시혼간지”라는 이름의 절입니다. “니시(にし)”는 한자로 “西(서)”를 가리키는 한자로, “서쪽에 있는 절”이라는 의미를 가지는 곳입니다.
원래는 니시혼간지라는 절이 원조라고 하는데, 일본 막부 세력의 권력다툼으로 인해서, 기존의 권력을 약화시키기 위해서 이렇게, 하나의 절을 두 개로 분할시키고, 서로를 견제하게 했다는 역사적인 사실이 있다고 하지요.
“교토에서 가장 큰 규모의 건축물을 가지고 있는 곳”
히가시혼간지는 교토에서 가장 큰 규모의 건축물을 가지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큰 정문과 “아미다도(阿彌陀堂), 그리고 “고에이도(御影堂)”가 특별히 유명하다고 하지요.
이 중에서 특히 화재로 소실되고, 1895년에 재건된 고에이도는 높이 38m, 측면 58m, 정면 76m라는 거대한 크기를 자랑하는 건물이라고 하지요.
“여신도의 머리카락으로 밧줄을 만들어 목재를 운반해 만든 사찰”
이 건물은 특히, 여신도들의 머리카락으로 밧줄을 만들어서 목재를 운반해서 만든 사찰로 유명하기도 한데요. 여신도들의 머리카락을 이용해서 만든 “밧줄”을 볼 수 있다고도 합니다.
그리고, 이 곳은 입장료가 없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 곳이라고 하지요.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히가시혼간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일본 간사이, 교토 히가시혼간지”
주소 : Japan, 〒600-8505 Kyoto Prefecture, Kyoto, Shimogyo Ward, 七条上る常葉町754 Karasuma Dori
전화번호 : +81 75-371-9181
홈페이지 : http://www.higashihonganji.or.jp
운영시간 : (3월-10월) 5:50 - 17:30 / (11월-2월) 6:20 - 16:30
특징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불교 사찰
배틀트립 김신영 & 미미 교토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6044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