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교토 “기온 & 가모 강변”

일본 교토 “기온 & 가모 강변”


일본 교토 “기온 & 가모 강변”


배틀트립 95회에서는 김신영 씨와 미미 씨가 일본 교토를 방문하는 여행기가 그려졌습니다. 히가시혼간지와 니시키 시장을 방문한 이후, 이들이 간 곳은 바로 교토에서 예스러운 느낌이 물씬 묻어나는 거리, 기온 거리였습니다.



“게이샤의 거리로 유명한 기온 거리”


일본 교토의 기온 거리는 게이샤의 거리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게이샤는 우리나라의 기생과 유사한 직업으로, 주로 예능에 종사하던 일본의 전통적인 기생을 가리킨답니다.


주로 일본식 요정이나 연회석에서 술을 따르고 전통적인 춤울 추거나 노래를 부르면서 술자리의 흥을 돋우는 역할을 하는 존재였다고 하지요.






“전통과 현대가 잘 조화되어 있는 기온 거리”


기온 거리를 걷다 보면, 마치 시간이 과거로 흘러간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예스러운 느낌이 드는 건물이 가득한 곳인데, 거리가 세련되기도 했으니 말이죠. 특히, 마을 가운데 흐르는 작은 시내가 있는데, 이 주변으로 형성되어 있는 마을이 인상 깊기도 합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기온 거리


“기온 시라카와 거리”


특히, 이렇게 작은 시내가 있는 거리를 시라카와 거리라고 하는데요. 저도 예전에 이 곳을 방문했던 적이 있답니다. 밤에 방문해서 사진이 조금 아쉽기도 하지만, 나름 밤거리의 운치가 있기도 한 곳이었지요.


일본 교토 기온 하나미코지 거리 & 시라카와 거리 : http://theuranus.tistory.com/5427






“기온 거리를 가로지르는 가모 강”


기온 메인 거리로 나오면, 기온 거리를 가로지르는 강이 하나 있기도 합니다. 이 강은 가모 강이라고 하는데요. 가모 강변에서 휴식을 즐기고 있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한데, 방송에서도 이런 모습이 잘 그려졌습니다.


이 거리는 윤동주 시인도 과거에 걸었던 거리라고 하지요.


가모 강 주변에는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테라스가 있기도 한데, 이 테라스는 약 5월부터 9월까지 오픈을 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기온 거리와 가모 강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일본 간사이, 교토 기온 시라카와 거리”


주소 : Japan, 〒605-0087 Kyōto-fu, Kyōto-shi, Higashiyama-ku, Motoyoshichō, 巽町 605-0085 京都府京都市東山区の白川南通沿い(川端通橋の間

특징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교토 명소

배틀트립 김신영 & 미미 교토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6044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