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타이베이 장어국수 “타이난아휘초선어”

대만 타이베이 장어국수 “타이난아휘초선어”


대만 타이베이 장어국수 “타이난아휘초선어”


배틀트립 16회에서 김종민 씨와 지상렬 씨가 다녀온 대만 여행지에 대해서 보다 더 자세히 알아보는 글입니다. 대만 여행의 둘째 날 이들이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바로 대만에서 맛볼 수 있는 보양식을 먹으러 갔습니다.



“대만에서 맛볼 수 있는 장어국수”


이들이 대만에서 맛본 보양식은 바로 “장어국수”였는데요.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장어를 구워서 먹고, 일본에서는 덮밥으로 만들어서 먹는 것과는 달리 대만에서는 이렇게 “국수”와 함께 먹는 모습이 특이했습니다.


방송을 통해서 공개된 장어국수는 사실, 모양새만 보아서는 그리 맛있어 보이지는 않았는데요. 왠지 조금 이상해 보이는 모양새 때문에 먹기에 꺼려지는 듯해 보이기도 했지만, 이내 맛을 본 지상렬 씨는 이 음식에 상당히 만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장어국수 & 장어덮밥”


방송에서는 이렇게 장어국수를 맛보는 장면이 그려졌는데, 사실 이 곳에서는 “장어국수”와 함께 “장어덮밥”을 판매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면보다는 밥을 더 선호한다면, 덮밥을 주문해서 맛보면 될 텐데요. 두 음식은 가격 역시도 같다고 하네요.


방송에서는 장어덮밥과 장어국수 모두 한 그릇에 5,200원 정도 하는 것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이들이 방문한 식당은 어디일까?”


그렇다면, 이들이 방문한 식당은 어디일까요? 이들이 방문한 식당은 타이베이에 있는 식당으로 타이난아휘초선어(台南阿輝炒鱔魚)”라고 합니다.


위치는 아래의 지도에 첨부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지도를 참고하시면 될 것입니다.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대만 장어국수집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대만(타이완), 타이베이, 타이난아휘초선어(台南阿輝炒鱔魚)”


주소 : No. 87, Jilin Road, Zhongshan District, Taipei City, Taiwan 10491

전화번호 : +886 2 2531 8053

홈페이지 : http://www.tainanahui.com/html/front/bin/home.phtml

영업시간 : 11:00 - 14:30 / 16:30 - 21:00

휴무일 : 수요일

특징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식당

배틀트립 타이베이 김종민 & 지상렬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6054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대만(타이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