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시먼딩 곱창국수 “아종면선((阿宗麵線)”

대만 시먼딩 곱창국수 “아종면선((阿宗麵線)”


대만 시먼딩 곱창국수 “아종면선((阿宗麵線)”


대만을 방문하면 꼭 먹고 오는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시먼딩에 있는 곱창국수라고 하지요. 시먼딩은 우리나라의 명동과 유사한 곳인데, 다양한 먹거리들을 찾아볼 수 있는 곳이라고도 하지요.


사실, 먹거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번화가 중의 한 곳이라고 합니다.



“대만 시먼딩에서 맛보는 곱창국수, 아종면선”


대만 시먼딩에서는 특별히 소문난 식당이 있기도 합니다. 바로 곱창곡수를 무려 40년 이상 판매하고 있는 식당인데요. “아종면선”이라는 이름의 식당이지요.


이 곳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은 “곱창국수”인데요. 우리나라에서는 곱창을 구워서 먹을 뿐, 이렇게 국수와 함께 먹지 않으니 특이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 대만에서 인기가 상당히 많은 곳이라고 합니다.







“상당히 저렴한 곱창국수”


곱창국수는 큰 사이즈와 작은 사이즈가 있다고 하는데요. 가격은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작은 사이즈는 50 대만달러로 한화로는 약 1,800원 정도이고, 큰 사이즈는 65 대만달러로 한화로는 약 2,300원 정도라고 하지요.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음식인데, 그래서 그런지 매장에는 특별한 좌석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고 합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곱창국수”


“매장 밖에서 맛보는 곱창국수”


그래서, 매장 앞에서 들고 맛을 보는 사람들이 많은 곳이라고 하지요. 게다가 또 특이한 점은 국수임에도 불구하고 젓가락을 주지 않아서 숟가락으로 먹는 국수라고 합니다.


배틀트립에서도 이러한 장면이 소개되었는데요. 배틀트립 16회에서 시먼딩을 방문한 비투비가 아종면선에서 곱창국수를 맛보는 장면이 그려졌습니다.


여기까지, 대만 시먼딩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맛집 중의 한 곳인 “아종면선”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대만(타이완), 타이베이 시먼딩, 아종면선”


주소 : No. 8-1號, Emei Street, Wanhua District, Taipei City, Taiwan 108

전화번호 : +886 2 2388 8808

영업시간 : 9:00 - 23:00

특징 : 40년 이상 영업하고 있는 곱창국수집

배틀트립 “육성재 & 임현식 & 서은광” 대만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6064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대만(타이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