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이란 현 칭쉐이디러 “청수지열공원(清水地熱)”

대만 이란 현 칭쉐이디러 “청수지열공원(清水地熱)”


대만 이란 현 칭쉐이디러 “청수지열공원(清水地熱)”


배틀트립 50회에서는 김신영 씨와 신동 씨가 대만을 여행하는 장면이 그려졌습니다. 이번에는 방송에서 소개된 “청수지열공원”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지요.



“대만 택시투어를 이용해서 방문한 청수지열공원”


여행의 둘째 날 이들은 대만에서 이용할 수 있는 택시투어를 이용해서 타이베이에서 남동쪽에 있는 “이란”을 방문했는데요.


이 곳에는 “청수지열공원(清水地熱)”이라는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있는 장소가 있다고 합니다.





“족욕장과 다양한 간식을 온천물에 익혀먹을 수 있는 공원”


청수지열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은 족욕입니다. 그리고 족욕뿐만 아니라, 공원에 있는 매점에서 옥수수, 죽순, 땅콩, 계란 등을 사서, 온천물에 넣어서 익혀먹는 재미가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계란 약 10분, 옥수수 약 20분”


이렇게 구입한 간식이 익는데 걸리는 시간은 종류별로 다른데요. 계란의 경우에는 약 10분, 옥수수는 약 20분 정도라고 합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청수지열공원”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청수지열공원의 간식”


“대나무로 만든 바구니에 다양한 간식을 익혀먹는 재미가 있는 곳”


이 곳은 배틀트립뿐만 아니라, 뭉쳐야 뜬다와 같은 여행 프로그램에서도 많이 소개가 된 곳이기도 한데요. 방송에서 소개된 장면을 보면, 특히 “대나무”로 만들어진 바구니에 다양한 간식 재료들을 넣고 온천물에 삶아먹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대나무로 만든 바구니와 거기에 들어있는 다양한 간식이 마치, 동화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듯한 느낌이 든다고 할 수 있으니까요.


여유를 찾기 위해서 떠난 여행이라면, 아마도 빼놓지 않고 방문해야 할 장소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청수지열공원”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대만(타이완), 이란 현, 청수지열공원(清水地熱)”


주소 : 267, Taiwan, Yilan County, Datong Township, 三星路八段501巷139號

전화번호 : +886 3 989 4500

홈페이지 : http://epaper.wra.gov.tw/Article_Detail.aspx?s=5191E97941252867

운영시간 : 9:00 - 17:00

특징 : 족욕장, 간식을 익혀먹을 수 있는 곳

배틀트립 김신영 & 신동 대만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6072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대만(타이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