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이란 현 항아리닭 “웡야오지(甕窯雞)”

대만 이란 현 항아리닭 “웡야오지(甕窯雞)”


대만 이란 현 항아리닭 “웡야오지(甕窯雞)”


배틀트립 50회에서는 김신영 씨와 신동 씨가 대만을 여행하는 장면이 소개되었습니다. 이란 현을 방문한 이들은 청수지열공원을 방문한 뒤, “웡야오지(甕窯雞)”라는 이름의 식당을 방문했는데요.


이번에는 이 식당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는 글입니다.



“대만 이란현에서 만나는 항아리닭집, 웡야오지(甕窯雞)”


대만 이란 현은 타이베이를 기준으로는 남동쪽에 있는 도시입니다. 이 곳에서 “청수지열공원”과 같은 특이한 공원을 만나볼 수 있기도 하지요.


그리고, 이렇게 방송에서는 “항아리닭”이라는 이름의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이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항아리 가마 닭이라는 의미를 가진 웡야오지(甕窯雞)”


가게의 이름은 바로 “웡야오지”인데요. 이는 한자로 “항아리 옹”, “가마 요”, “닭 계” 자를 사용하면서 말 그대로 “항아리 가마 닭”이라는 의미를 가지는 식당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식당에서 이 음식을 만드는 과정 역시도 닭을 항아리에 넣어서 통째로 굽는 방식으로 만든다고 합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웡야오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웡야오지”


이 내용은 배틀트립에서 김신영 씨와 신동 씨가 맛있게 먹는 장면으로 소개되기도 했는데요. 방송에서도 이 음식을 맛있게 먹는 이들의 모습이 담기기도 했지요.


가격은 640 대만 달러로, 한화로는 약 24,000원 정도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항아리닭집”, “웡야오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대만(타이완), 이란 현, 웡야오지(甕窯雞)”


주소 : No. 7, Section 7, Jiaoxi Road, Jiaoxi Township, Yilan County, Taiwan 262

전화번호 : +886 918 717 288

홈페이지 : http://www.0918717288.com/

영업시간 : (평일) 9:00 - 22:00 /. 주말) 9:00 - 23:00

특징 : 항아리에서 통째로 굽는 닭

배틀트립 김신영 & 신동 대만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6072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대만(타이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