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예류 시아쏭 “해룡주(海龍珠海鮮餐廳)”
배틀트립 50회에서는 김신영 씨와 신동 씨가 대만을 여행하는 장면이 그려졌습니다. 이번에는 방송에서 소개된 대만 타이베이 근교에 있는 식당인 “해룡주”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만 예류 지역에서 방문한 식당”
방송에서는 택시투어를 통해서 예류지질공원을 방문한 이후, 예류에 있는 로컬 식당을 방문한 곳으로 소개가 되었는데요. 이들이 방문했던 예류 지역의 식당은 바로 “해룡주”라는 이름의 식당이었습니다.
“해룡주에서 맛보는 다양한 대만 음식들”
해룡주라는 식당에서는 다양한 대만 음식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대만의 돔이라고 하는 생선튀김, 그리고 잔치상에 오른다는 시아쏭, 공심채 볶음 등의 메뉴를 주문해서 맛보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특히 이 중에서 눈길을 끄는 메뉴는 바로 “시아쏭”이라는 음식이었는데요.
“새우버거 맛이 난다는 대만의 새우요리, 시아쏭”
시아쏭이라는 음식은 김신영 씨와 신동 씨의 말에 따르면, 새우버거의 맛이 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새우요리인지라, 이렇게 비슷한 맛이 나는 것일 수도 있겠지요.
이 음식은 제법 귀한 음식으로 대만에서도 잔치상에서나 오르는 음식이라고 하지요.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시아쏭”
“시아쏭을 맛있게 먹는 방법”
방송에서는 시아쏭을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가 되기도 했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쌈을 싸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하지요.
1. 얇은 밀전병 한 장을 펼친다.
2. 그 위에 양상추를 올린다.
3. 잘 섞은 새우와 각종 채소를 올린다.
4. 쌈을 정성스럽게 만들어서 먹는다.
이렇게, 밀전병을 이용해서 쌈을 싸서 먹으면 시아쏭을 더욱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방송에서는 볶음밥, 생선구이, 짜장밥, 시아쏭과 같은 음식이 소개되었는데요. 2명이서 푸짐하게 먹고도 한화로는 약 28,000원 정도밖에 내지 않았다고 하지요.
여기까지, 방송에서 소개된 대만 로컬 분위기의 식당, “해룡주”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하지만, 대만 외곽에 있는 곳인지라, 아무래도 택시투어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일부러 찾아가기에는 다소 힘든 지역이 아닐까 합니다.
“대만(타이완), 예류, 해룡주(海龍珠海鮮餐廳)”
주소 : No. 71-7號, Jijin 3rd Road, Anle District, Keelung City, Taiwan 204
전화번호 : +886 2 2434 0088
영업시간 : 11:00 - 21:00
특징 : 대만 로컬 분위기의 식당, 시아쏭
배틀트립 김신영 & 신동 대만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6072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