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스펀 “스펀 폭포(十分)”

대만 스펀 “스펀 폭포(十分)”


대만 스펀 “스펀 폭포(十分)”


배틀트립 50회에서는 김신영 씨와 신동 씨가 대만을 여행하는 장면이 소개되었습니다. 택시투어를 이용한 이들은 대만의 관광 명소 중의 한 곳인 “스펀(十分)” 지역을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번에는 스펀 지역에서 자연 명소 중의 한 곳인 “스펀 폭포”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만 예스진지 중의 한 곳인 스펀”


스펀은 대만, 타이베이 외곽 여행 명소인 “예스진지” 중의 한 곳입니다. 예스진지는 순서대로 “예류, 스펀, 진과스, 지우펀”을 가리키는데요. 각각의 머리 글자를 따서 부르는 이름이랍니다.


특히, 이 중에서 스펀은 작은 마을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곳은 철길 옆에 있는 마을과 철길에서 날리는 “천등”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대만의 나이아가라 폭포라고도 불리는 스펀 폭포”


스펀에는 대만에서 유명한 폭포가 있기도 합니다. 바로 스펀 폭포인데요. 스펀 폭포는 대만의 나이아가라 폭포라고도 불리는 곳으로 규모가 제법 큰 폭포라고 합니다.


그래서 날씨가 좋은 날에는 폭포에 걸쳐있는 무지개를 감상할 수 있다고도 합니다.


이 곳은 예전에는 입장료를 받았지만, 이제는 더 이상 입장료를 받지 않고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고 하네요.






“대만 타이베이에서 스펀 폭포로 가는 방법”


스펀을 둘러보는 가장 쉬운 방법은 “택시투어”를 이용하는 것이겠지만, 택시투어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타이베이 역에서 TRA 열차를 탑승하고, 루이팡까지 이동한 뒤, 루이팡에서 핑시선으로 환승해서 스펀 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핑시선의 경우에는 1시간에 한 대만 열차를 운행한다고 하니, 핑시선의 열차 시간표를 잘 참고해서 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스펀 역에서 스펀 폭포까지는 걸어서 약 20-30분 정도가 소요되는 거리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냥 택시를 타는 것이 속편하다고 하지요. 택시를 타면 100 대만 달러 정도로 한화로는 약 3,800원 정도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대만에서 유명한 명소 중의 한 곳인 “스펀 폭포”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기를 바랍니다.


“대만(타이완), 스펀, 스펀 폭포”


주소 : 226, Taiwan, New Taipei City, Pingxi District, 乾坑10號

전화번호 : +886 2 2495 8409

홈페이지 : https://tour.ntpc.gov.tw/zh-tw/Attraction/Detail?wnd_id=60&id=109612

특징 : 대만의 나이아가라 폭포

배틀트립 김신영 & 신동 대만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6072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대만(타이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