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92 부정형 질문에 대한 대답

#I92 부정형 질문에 대한 대답


#I92 부정형 질문에 대한 대답


우리말에서는 부정형으로 물어보는 질문이라면, 내용에 맞춰서 “예, 아니오”로 대답을 하게 됩니다.


“육류 섭취를 좋아하지 않습니까?”

“네.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부정형으로 물어보는 경우, 부정에 대한 대답을 “긍정”의 형태로 하게 됩니다. 하지만, 영어에서는 이 내용이 우리와는 다릅니다. 그래서 우리가 부정형으로 물어보는 질문에 대한 대답을 할 때는 전혀 반대의 대답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Don’t you like eating meats?” (육류를 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까?)

“No, I don’t like it.” (아니오.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영어에서는 우리말과는 달리, “긍정”의 의미를 전달하는 경우에는 질문의 형태와 상관없이 무조건 “YES”, 부정의 의미를 전달하는 경우에는 무조건 “NO”로 취하게 됩니다.



“부정형 질문에 대한 대답”


그래서, 이 내용을 다시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영어 질문에 대한 대답”


YES : 긍정

NO : 부정


이는 질문의 유형에 상관없이 적용이 되는데요. 이해를 돕기 위해서 문장을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aven’t we met before?” (우리 이전에 만난 적이 있나요?)

“Yes, I think we have.” (네, 우리 만났던 적이 있는 것 같아요.)


이렇게, 위와 같은 문장에서도 “만난 적이 있다”는 긍정의 의미를 전달하는 경우에는 “YES”로 시작을 합니다.


계속 살펴보도록 하지요.



“Don’t you want to go?” (가고 싶나요?)

“Yes, (I want to go.)” (네 가고 싶어요.)

“No, (I don’t want to go.)” (아니오, 가기 싫어요.)


이렇게 위의 경우에도, 긍정의 의미에는 무조건 “YES”, 부정의 의미에는 무조건 “NO”로 표현합니다. 그리고, 괄호 안에 있는 내용은 생략이 가능하기도 하지요.


이렇게 자세한 내용을 붙이지 않고 단순히 “YES / NO”로만 대답하는 경우에는 우리의 언어습관과는 달라서, 잘 생각하고 대답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대답을 하는 경우에는 이러한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서, 단순히 “YES / NO”만 사용하지 않고, 전체 문장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여기까지, 영어에서 부정형으로 물어보는 질문에 대한 대답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GRAMMAR IN USE INTERMEDIAT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