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120 WOULD PREFER(I’D PREFER)

#I120 WOULD PREFER(I’D PREFER)


#I120 WOULD PREFER(I’D PREFER)


영어 표현 중에는 “PREFER”라는 동사가 있습니다. 바로 앞에서 살펴본 동사인데요. 주로 PREFER A TO B의 형태로 쓰이기도 하지만, -ING 혹은 TO 부정사가 A와 B 자리에 들어서면서 다양한 패턴을 만들어 내는 것까지 살펴보았습니다.


#I119 PREFER의 3가지 패턴 : https://theuranus.tistory.com/6225



이번에는 그 내용과는 별개로 “PREFER”가 “WOULD”와 함께 쓰이는 경우도 한 번 살펴보도록 할 텐데요. 이 표현은 “WOULD PREFER”라는 형태로 쓰이면서 줄여서는 “‘D PREFER”라는 형태로 쓰이는 표현입니다.


주로 질문으로 쓰이면서, 2가지 옵션으로 제시하는데, 둘 중에서 어느 것을 더 선호하는지에 대해서 물어보는 표현입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Would you prefer tea or coffee?” (차와 커피 중에 어느 것을 더 선호하세요?)

“Coffee, please.” (커피 주세요.)


이렇게 위와 같이 특히 레스토랑 같은 곳에서 들어볼 법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WOULD PREFER TO DO(동사)”


WOULD PREFER라는 표현은 위에서 본 것처럼 명사가 바로 오기도 하지만, 동사를 취하기도 하는데, 이 경우에는 “TO 부정사”의 형태로 취합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Shall we go by train?” (우리 기차로 가야 할까요?)

“I’d prefer to drive.” (운전을 선호해요.)

“I’d prefer to stay at home tonight rather than go to the cinema.” (영화 보러 가느니, 오늘 밤에 그냥 집에 있겠어.)


이렇게, WOULD PREFER는 TO 부정사와 함께 사용이 될 수 있기도 합니다. 특히, TO 부정사와 쓰이는 경우 앞에서 살펴본, “PREFER의 3가지 패턴” 중에서 3번의 형태처럼 “RATHER THAN 동사”의 형태와 조합이 되어서 쓰이기도 하는 것을 볼 수 있지요.



“WOULD PREFER 정리”


위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WOULD PREFER는 아래와 같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1. WOULD PREFER A OR B : A와 B 중에서 어느 것을 더 선호하시나요?

2. WOULD PREFER TO A RATHER THAN B : B보다는 A를 더 선호하다. (RATHER THAN B 부분 생략도 가능)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WOULD PREFER”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GRAMMAR IN USE INTERMEDIAT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