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심포니 오브 라이트”

홍콩 “심포니 오브 라이트”


홍콩 “심포니 오브 라이트”


홍콩에서 놓치지 않고 보아야 할 볼거리 중의 하나로는 “심포니 오브 라이트(A SYMPHONY OF LIGHTS)”가 있습니다.


홍콩은 특히 야경이 멋진 도시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백만 불짜리 야경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야경을 극대화시키는 것이 바로 “심포니 오브 라이트”라는 공연이 아닐까 하지요.



“홍콩의 야경을 더욱더 멋지게 만드는 심포니 오브 라이트”


심포니 오브 라이트는 홍콩의 건물을 활용한 공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웅장한 음악과 함께 어우러지는 레이저 및 불빛 공연으로 홍콩의 야경에 화룡정점을 찍는 공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심포니 오브 라이트 공연 시간”


심포니 오브 라이트의 공연 시간은 매일 밤 8시에 시작이 됩니다. 공연은 약 13분 정도 지속이 되는데요. 웅장한 음악과 함께, 홍콩의 건물은 레이저와 불빛을 적절하게 쏟아내게 되지요.


심포니 오브 라이트는 건물을 활용한 공연이라, 홍콩을 방문한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는 공연입니다. 하지만, 이 공연을 멋지게 관람하기 위해서는 좋은 자리를 선점하기도 해야 합니다.



△ 침사추이 스타의 거리


“공연을 관람하기에 좋은 구룡반도(카오룽 반도)의 스타의 거리”


일반적으로 공연을 관람하기에 좋은 장소로는 “구룡반도(카오룽 반도)의 스타의 거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혹은 스타의 거리에서 이어지는 시계탑 근처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이 공연을 관람한다고 하지요.


다른 장소로는 빅토리아 피크를 꼽을 수 있는데요. 빅토리아 피크보다는 구룡반도에서 이 공연을 관람하는 것이 더 멋지다고 합니다.


△ 빅토리아 피크 전망대


“영상으로도 감상할 수 있는 심포니 오브 라이트”


저도 예전에 홍콩과 마카오를 무려 7박 9일간 여행을 다녀왔지만, 아쉽게도 심포니 오브 라이트 공연을 볼 수는 없었습니다. 이상하게도 항상 공연시간에 다른 무언가를 하고 있거나, 공연을 볼 수 없는 장소에 가 있었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유튜브에서 심포니 오브 라이트와 관련된 영상을 찾아보니, 마치 실제로 공연을 감상하는 것과 같이 잘 편집된 영상을 찾아볼 수 있기도 했습니다.


2019 7박 9일 홍콩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5998


한 영상은 “뮤지션들이 악기를 연주하는 모습”과 홍콩의 심포니 오브 라이트 레이저쇼 영상을 함께 담아놓은 영상이고, 다른 하나는 심포니 오브 라이트 영상만 담아놓은 영상인데, 둘 모두 훌륭합니다.


여러 대의 카메라를 활용해서 촬영하고 편집하고 싱크를 맞추느라 상당한 고생을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영상입니다.


△ 홍콩 심포니 오브 라이트 오케스트라 버전


△ 홍콩 심포니 오브 라이트 영상


여기까지, 홍콩 심포니 오브 라이트 공연에 관한 내용에 관한 글이었습니다. 홍콩 여행 준비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홍콩, 심포니 오브 라이트(A SYMPHONY OF LIGHTS)”


공연 시간 : (매일) 20:00 - 20:15

공연 보기 좋은 장소 : 침사추이 스타의 거리, 빅토리아 피크 등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