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식하다 / 단식하다”를 영어로?

“금식하다 / 단식하다”를 영어로?


“금식하다 / 단식하다”를 영어로?


간혹 건강검진을 받게 되면 최소한 8시간 동안 음식을 먹지 않아야 합니다. 그래야 건강검진이 제대로 진행이 될 수 있다고 하니까요.


이렇게 음식을 먹지 않는 행위를 우리말로는 “금식”이라고 하는데요. 이번에는 이 “금식하다”라는 말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식하다?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이렇게 금식하다는 말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갑자기, 이런 표현을 생각해보라고 한다면, 간단하게는 “음식을 먹지 않는다.”라는 부분에 초점을 두어서, “You must not eat food for…”과 같은 말로 만들어 볼 수는 있을 텐데, 정확히 “금식”이라는 표현은 되지 않을 것입니다.


“FAST, 금식하다.”


영어로 금식하다는 말은 의외로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단어를 사용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FAST”라는 단어가 있는데요. 이 단어는 주로 “빠른”이라는 의미로 알고 있지요.


그런데, 이 단어는 동사로 “금식하다”라는 의미로 쓰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최소한 8시간 동안 금식하셔야 합니다.”라는 말을 영어로 만들어 본다면, “You have to fast at least for 8 hours.”와 같이 만들어 볼 수 있는 것이지요.


“The students learned a lot from the fast.” (그 학생들은 단식으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다.)

“After fasting for a whole month, she was all skin and bones.” (꼬박 한 달을 단식한 후, 그녀는 뼈만 앙상히 남았다.)



”FASTING = 금식, 단식”


그래서 금식하다는 영어로 “FAST”라고 사용할 수 있는데요. 명사로 금식은 간단하게 “FAST”에 “-ING”를 붙여서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금식”이라는 말은 “FASTING”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지요.


A fasting cure : 단식 요법

A fasting day : 단식일


여기까지, 금식하다 혹은 단식하다는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이걸 영어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