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7 서류가방”을 영어로?

“007 서류가방”을 영어로?


“007 서류가방”을 영어로?


007 영화에서 제임스 본드가 여러 가지 비밀 아이템을 들고 다니면서 사용한 서류 가방이 있습니다. 사각형 형태의 잠금장치가 있는 가방인데, 007 영화에서 자주 쓰였다는 이유로, 우리는 이 가방을 흔히 007 가방이라고 합니다.



“007 가방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이렇게, 우리는 흔히 007 가방이라고 부르는 가방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이 가방을 영어로는 아래와 같은 표현으로 부를 수 있습니다.


1. BUSINESS CASE

2. BRIEFCASE

3. ATTACHE BRIEFCASE


이렇게 3가지 표현 정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BUSINESS CASE”


일반적으로 이 가방은 회사에 다니는 사람들이 가지고 다녔던 가방이기에 “BUSINESS CASE”라고 불립니다.


이 가방 안에 회사 소개서 등의 간단한 브리핑 자료나 관련 사업에 대한 설명 자료를 담고 다녔기에 이렇게 불리는데요.


“BRIEFCASE”


여기에서 이렇게 간략하게 무언가를 설명하는 것을 “브리핑한다.”라고 하는데, 이 표현이 바로 영어의 “BRIEF”입니다. 그래서 브리핑 자료를 담고 다녔던 가방을 “BRIEFCASE”라고 부르기도 하는 것이지요.


“He rifled through his briefcase and extracted a file.” (그가 서류가방을 뒤지더니 파일을 하나 꺼냈다.)

“Have you seen my briefcase?” (내 서류 가방 못 봤어?)



“ATTACHE BRIEFCASE”


마지막으로 “ATTACHE BRIEFCASE”라는 말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ATTACHE”는 “애터셰이”라고 불리며, “외교관” 혹은 “대사관에서 근무하는 직원”을 가리키는 표현입니다.


아마도 과거에는 외교관이나 대사관 직원들이 이 가방을 많이 들고 다녔던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래서 이 가방을 “Attache Briefcase”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여기까지, 007 영화에서 주로 보였던 “서류 가방”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길 바랍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이걸 영어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