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속 단속 카메라”를 영어로?
도로를 달리다보면, 과속을 단속하기 위한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한 가지는 순간의 속도를 측정해서 과속을 단속하는 방식이고, 다른 하나는 시작과 끝 지점을 정해서, 차량의 평균 속도를 계산하는 방식입니다. 두 번째 방식을 “구간 단속”이라고 합니다.
“과속 단속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까?”
그렇다면, 과속 단속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과속은 영어로 “Speeding”이라고 하는데, 그래서 “과속 단속”을 “Speed limit enforcement”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설치된 카메라는 “Speed enforcement camera”라고 부릅니다.
“Speed Trap, 과속 단속 구간 혹은 카메라”
그런데, 운전자의 입장에서는 카메라에 단속을 당하는 것이기에 마치 “함정”처럼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과속을 단속하는 구간을 두고 “Speed Trap”이라고 부르기도 하고, 과속 단속 카메라를 “Speed Trap”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구간 단속은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순간의 속도만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시작과 끝 지점에 카메라를 두고, 지니간 시간을 측정해서, 속도의 평균값을 내서 과속을 단속하는 시스템이 있기도 합니다. 이것을 두고 “구간 단속”이라고 하는데요. 이것의 개념은 아래와 같이 풀어서 설명할 수 있습니다.
“Automated Traffic Enforcement System Based on Travel Time Speed” (여행 시간 속도에 기반을 둔 자동화된 교통 단속 시스템)
이러한 시스템을 영어로는 “Over Speed Enforcement Per Section”이라고 합니다. 굉장히 긴 이름이라 사실상 일상에서 사용하기는 힘들지 않을까 하는데요. 그래서 일상에서는 간단하게 “Average Speed Camera”라고 부릅니다.
여기까지, 내용을 정리해보면서 한 번 글을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Speed limit enforcement : 과속 단속
Speed Trap : 과속 단속 구간, 혹은 카메라
Over Speed Enforcement Per Section : 구간 단속
Average Speed Camera : 구간 단속 카메라
여기까지, 과속 단속, 구간단속에 대한 내용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