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을 저격한 “삼성페이 광고”
애플이 아이폰을 필두로 스마트폰 시장에서 앞서가자, 삼성은 자연스럽게 애플을 뒤쫓는 모양새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거의 기술적으로는 삼성이 애플과 대등한 위치에 있다거나 앞선 듯한 느낌이 들지만, 여전히 애플의 감성을 무시하지 못하여, 삼성에게 있어 애플은 넘어야 할 라이벌로 남아 있습니다.
“애플을 저격한 삼성페이 광고”
2017년 애플이 “아이폰 X”을 출시하면서, “M자 탈모”를 연상시키는 “노치 디자인”을 채택하자, 삼성은 이러한 내용으로 애플을 저격해서 디스하는 영상의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애플을 디스한 “삼성 갤럭시 광고” : https://theuranus.tistory.com/6369
그런데, 그 이전에도 삼성은 애플을 저격하는 광고를 만들어 내기도 했습니다. 이는 삼성페이 광고에서도 드러나는데요.
약 30초의 광고 영상에서 “휴대폰”을 이용해서 카드 결제를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어떤 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카드 결제를 하려 하는데, 잘 되지 않습니다. 카드 결제가 되지 않은 그 스마트폰이 바로 “애플”의 아이폰인 것이지요.
“아직도 애플페이가 되지 않는 한국 시장”
어떤 측면에서 본다면, 이는 실제를 기반으로 한 광고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도 우리나라에서는 삼성페이는 되는데, 애플페이는 되지 않으니까요.
그래서, 사실, 우리나라에서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불편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촌철살인으로 애플을 저격하는 삼성의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