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감동 광고 “My Dad is A Liar”

태국 감동 광고 “My Dad is A Liar”


태국 감동 광고 “My Dad is A Liar”


태국은 의외로 우리가 잘 모르고 있는 광고 선진국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감동적인이면서도 의미있는 광고를 많이 만들어 냅니다.


이번에는 “아버지의 무게”에 대해서 느낄 수 있는 내용을 담은 광고 영상으로, 약 3분 정도의 공익성을 지닌 영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아빠는 거짓말쟁이!”


광고의 제목은 “My Dad is a Liar.”으로, 우리말로 하면 “우리 아빠는 거짓말쟁이.” 정도가 됩니다.


광고에는 어린여자아이와 아버지로 보이는 한 남자가 나오는데요. 아이의 이야기로 광고가 진행이 됩니다. 어린시절 누구나 그렇듯이, 자신의 부모님이 가장 멋지고, 성공한 사람으로 보이는데요. 그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시작하지만, 결국, 반전을 알고 있는 아이의 말이 잔잔한 감동을 전달하는 영상입니다.



“MetLife, 보험회사의 광고”


광고은 “MetLife”라는 보험회사가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제품 홍보를 위한 광고라기 보다는 회사의 이미지, 혹은 공익성을 띈 내용의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통해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지금, 부모님에게 사랑한다고 말을 하는 것이 어떨까요?”이니까요.


누군가는 이 영상을 보고 이렇게 댓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아버지”로 삼행시를 지었는데, 광고 영상과 잘 맞아떨어지는 내용이 아닐까 하지요.


아 : 아무리 힘들어도

버 : 버티고

지 : 지켜주는 분


잔잔한 감동을 주는 광고는 태국이 잘 만드는 것으로 보입니다. 광고 선진국이라고 볼 수 있겠지요.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광고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