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자베스 “Aruarian Dance”

누자베스 “Aruarian Dance”


누자베스 “Aruarian Dance”


라디오, 음악방송, 온라인 컨텐츠 등에서 주로 쓰이는 곡이 있습니다. 바로 “Aruarian Dance”라는 곡인데,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주목을 받고 있는 곡이지만, 의외로 이 곡의 제작자는 인디 뮤지션입니다.



“누자베스, 일본 언더그라운드 힙합 DJ 및 프로듀서”


누자베스는 일본 언더그라운드 힙합 DJ 겸, 프로듀셔입니다. 본명은 세바 준인데, 누자베스라는 일므의 유래는 본명인 “세바 준(Seba Jun)”의 영문 스펠링을 역순으로 배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화려한 디제잉은 없지만, 유려한 비트에 서정적인 재즈 선율을 섞어 일본 내에서 “재즈 힙합”을 일궈낸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기존의 재즈 힙합과는 다른 일본 특유의 재즈 힙합을 발전시켰는데요. 누자베스의 영향으로 일본 재즈 힙합의 판도가 변하게 되었다고도 합니다.



“누자베스의 Aruarian Dance”


특히, 누자베스의 곡 중에서 유명한 곡으로는 “Aruarian Dance”라는 곡이 있는데요. 이는 국내의 라디오 방송에서도 배경음악으로 많이 쓰이기도 한 곡입니다.


특유의 서정적이면서도 차분함이 느껴지는 곡이라, 특히, 늦은 밤 혹은 새벽에 들으면 감성이 폭발하는 곡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그런 것인지, 유튜브에서는 2009년에 공개되었는데, 현재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면서 꾸준히 댓글을 남기고 있습니다. 글을 쓰고 있는 현재 누적 조회수는 1400만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시작된 국내 음원 발매”


누자베스의 음악은 음원 사이트에서 쉽게 찾을 수가 없습니다. 특히, 앨범을 구하는 것은 더욱더 어렵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이는 누자베스가 2010년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난 것이 영향을 주지 않았나 하는데요. 그래도 2018년 4월부터 국내에서 순차적으로 음원 발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재즈 힙합”으로 유명한 “누자베스”, 그리고 그의 대표곡이라고 할 수 있는 “Aruarian Dance”라는 곡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음악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