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의 중국 이름은? 마이당라오?

맥도날드의 중국 이름은? 마이당라오?


맥도날드의 중국 이름은? 마이당라오?


맥도날드는 세계에 지점을 두고 있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맥도날드는 영어로는 “MacDonal’s”로 쓰이고 불리고 있는데, 영어권 국가가 아닌 다른 국가에서는 다른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원래 이름과 비슷하게 “맥도날드”라고 사용하고 있지만, 일본에서는 이와 다르게 “마쿠도나루도(マクドナルド)”로 쓰이고 있지요. 일본 맥도날드 이름은 이제 우리나라에 잘 알려져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옛날부터 크게 화제가 되었었으니까요.



“중국 맥도날드의 이름은 무엇일까?”


그렇다면, 한중일 3국 중에서 한국 맥도날드의 이름과 일본 맥도날드의 이름을 알아보았는데요. 중국에서는 맥도날드를 어떻게 부르고 있을까요?


중국에서는 특별한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마이당라오(麦当劳)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마이당라오에서 “진궁먼(金拱門)”으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진궁먼(金拱門)”은 맥도날드를 상징하는 금색 아치란 뜻을 담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회사 이름만 “마이당라오”에서 변경했을 뿐, 실제 매장의 이름은 여전히 “마이당라오(麦当劳)”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맥도날드 중국 1호점은 어디일까?”


맥도날드 중국 1호점은 홍콩 옆에 있는 “심천(深圳)에 있습니다. 1990년에 이 곳에 1호점을 열었고, 1992년에는 베이징에 상륙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까지, “중국 맥도날드”의 이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상식 & 노하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