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으로 변신한 “Sunflower”
영화 스파이더맨에 삽입되면서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고, 현재도 끌고 있는 곡, “Sunflower”는 힙합적인 느낌이 드는 곡입니다.
하지만, 이 곡이 워낙에 유명한 탓에 다양한 가수들이 참여해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커버를 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그 중에서 “록”으로 변신한 “Sunflower”를 한 번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Sunflower가 록으로 변신하면 어떤 느낌일까?”
기존의 Sunflower 곡은 힙합스러운 리듬과 느낌에 청량감있는 “Swae Lee”의 보컬이 조화되면서, 마치 소년이 노래를 하는 듯한 느낌을 받는 곡입니다. 최근의 트렌드를 아주 잘 선도하고 있는 곡이라고 할 수 있지요.
하지만, “NATEWANTSSTOBATTLE”이라는 팀은 이 곡을 “록”으로 변신시켰습니다. 록으로 변신한 곡은 아무래도 기존의 원곡과는 다소 다른 느낌을 전달합니다.
기존의 리듬과 가사는 모두 같지만, 록에서 사용하는 발성과 악기가 가미되다보니, 아무래도 기존의 원곡과 비교해서 보았을 때, 훨씬 더 강력한 사운드가 첨가되면서, 훨씬 더 힘이 들어간 듯한 느낌이 드는 곡입니다.
기존의 원곡이 마치, “소년”이 부르는 느낌이라면, 록 버전의 “Sunflower”는 마치, 성인이 부르는 느낌의 곡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Sunflower”는 여러 버전의 커버곡이 있는데, 이 곡은 그 중에서도 특히 눈에 띄는 곡이 아닐까 합니다. 원곡과는 다소 다른 느낌을 담고 있는 록 버전의 “Sunflower”를 한 번 감상해보도록 하지요.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