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다양한 레시피를 대중들에게 공개하고 있는 사업가이면서, 요리연구가인 백종원 선생님은 방송에서 “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라면은 거의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기호 식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방송에서 밝힌 내용에 따르면, 라면을 가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했습니다. 바로
라면 봉지에 쓰여있는 대로 끓이는 것이 가장 맛있다는 것이었지요.
여기에, 백종원 선생님이 가진 노하우를 하나 더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아래와 같이 내용을 한 번 정리햅로 수 있습니다.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포인트”
1. 물양 맞추기 (550ml = 종이컵 가득 채워서 3컵)
2. 라면의 면을 자르는 경우, 결에 맞춰서 자르는 것이 좋다. (가능하면 면을 자르지 않는 것이 좋다.)
3. 스프를 먼저 넣는다. (라면 스프와 후레이크를 넣어주면, 끓는점이 조금 더 높아진다.)
라면을 맛있게 끓이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물양”을 알맞게 조절하는 것입니다. 물양이 잘 조절이 되면, 그대로 끓여도 맛있다고 하지요.
포인트는, 조금이라도 더 끓는점을 높이기 위해서 “스프”를 먼저 넣는 것입니다. 그리고 면의 식감을 유지하기 위해서 라면을 결대로 자르거나, 자르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고 하지요.
“기본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기본적으로 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방법의 노하우가 조금 더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식당에서 판매하는 라면의 느낌으로 달걀이 살짝 풀어진 느낌의 라면을 만드는 법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여기에서의 포인트는 바로 면을 조금 일찍 건져내고, 라면 국물에 달걀을 풀어서, 나중에 면과 같이 섞는 것이었습니다.
1. 달걀을 미리 풀어둔다.
2. 라면의 면이 조금 덜 익었을 때, 면을 먼저 건져낸다.
3. 면이 없는 국물에 풀어둔 달걀을 넣어서 끓인다.
4. 대파를 넣어서 마무리 한다.
5. 면에 국물을 넣어서 마무리한다.
“액젓을 추가한 백종원 라면”
기본라면을 끓이는 방법에 백종원 선생님의 노하우가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바로, 액젓(아무 액젓이나 상관없음)을 라면에 한 숟가락 넣어서 끓이는 방법이었는데요.
이렇게 액젓을 넣어서 끓이면, 라면에 감칠맛을 더하고 풍부한 맛과 향을 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백종원 선생님이 방송에서 공개한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