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초간단 1분 라볶이 레시피”

백종원 “초간단 1분 라볶이 레시피”


백종원 “초간단 1분 라볶이 레시피”


요리연구가이면서, 사업가, 유튜버이기도 한 백종원 선생님은 “백종원의 요리비책”이라는 채널을 통해서 초간단 라볶이 레피시를 공유했습니다.


진라면을 이용해서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라볶이 레시피를 공유했는데요. 아래에서 한 번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볶이 재료"


1. 진라면 순한맛 1개

2. 대파 약 1/3대 (30g)

3. 물 1과 1/2컵 (270g)

4. 황설탕 1큰술 (12g)

5. 고추장 1큰술 (20g)


“초간단 라볶이 레시피”


초간단 라볶이 레시피이다보니, 필요한 재료 역시도 굉장히 단순한 편입니다. 라면 하나와 설탕과 고추장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데요.


위에는 “대파”가 포함이 되어 있지만, 영상에서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대파가 없으면 굳이 넣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있으면 좋은 정도라는 것이지요.





“진라면 순한맛과 가장 잘 어울리는 라볶이”


백종원 선생님의 라볶이 레시피는 진라면 순한맛과 가장 잘 어울립니다. 스프는 약 1/2정도에서 최대 2/3까지 넣으면 된다고 하지요. 아래에서 본격적으로 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라면을 이용한 라볶이 레시피”


1. 물 270g (약 1컵반) 정도를 넣고 끓입니다.

2. 스프를 약 1/2에서 2/3정도를 넣고, 건더기 스프를 넣습니다.

3. 물이 끓어오르면 면을 넣고 끓입니다.

4. 파가 있으면 파를 넣고, 없으면 넣지 않습니다.

5. 고추장과 설탕을 넣습니다. (설탕은 달겠다 싶을 정도로 넣습니다.)

6. 위의 재료를 넣은 다음에 국물이 쫄 때까지 끓입니다. 만약, 면이 덜 익었는데, 물이 다 졸아버렸다면, 물을 조금씩 더 넣으면서 끓여주면 됩니다.


면이 적당히 익으면, 맛있게 시식을 하면 됩니다. 위의 레시피에서 핵심은 스프를 1/2정도만 넣고, 설탕과 고추장을 과감하게 넣는 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집에서 라볶이가 먹고 싶을 때,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방송 레시피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